SK텔링크, 국제전화 서비스품질 '9년 연속 1위'
SK텔링크, 국제전화 서비스품질 '9년 연속 1위'
SK텔링크(대표 윤원영)의 국제전화 서비스 ‘SK국제전화 00700’이 2017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평가에서 통신업계(국제전화, 이동통신, 초고속인터넷, IPTV) 최고 점수를 획득하며 국제전화 부문 최초로 9년 연속 1위에 올랐다. 올해도 ‘SK국제전화 00700’은 본원적 서비스, 부가서비스, 신뢰성, 친절성, 적극지원성 등 대부분의 평가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정상의 자리를 지켰다.

윤원영 대표
윤원영 대표
수많은 국제전화 서비스 중에서 ‘SK국제전화 00700’이 국가대표 서비스로 인정받고 있는 비결은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과 지속적인 고객중심 경영에 기반한 우수한 통화품질, 그리고 빅데이터를 활용한 서비스 혜택에서 찾을 수 있다.

우선 SK텔링크는 ‘SK국제전화 00700’의 대표성과 시장 리더십 이미지를 부각하기 위해 매월 7일을 ‘00700 Day’로 지정해 다양한 고객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해 국제전화 이용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통화품질 개선에도 만전을 기하고 있다. SK텔링크는 ‘우수한 통화품질 제공이 고객 만족의 기본’이라는 원칙에 따라 높은 수준의 품질 관리 시스템을 도입, 실시간 관리 체제를 유지하고 있다. 또 매월 대표이사 주관으로 ‘고객중심경영회의’를 개최해 고객서비스 운영실태와 고객불만 발생 원인 등을 점검하고 있다.

최근에는 기존 고객경험관리 프로세스에 빅데이터 분석을 접목해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상품 출시와 혜택 강화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국제전화 이용에 따라 항공 마일리지를 적립해 줄 뿐만 아니라, 고객 이용패턴 분석에 따라 10분 통화 시 10분을 무료로 제공하는 ‘10플러스’ 요금제와 같은 신규 요금상품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윤원영 SK텔링크 대표는 “우수한 통화품질과 고객별 특성에 맞는 다양한 신규 통신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의 사랑과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남정혜 기자 jhnam@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