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화 식단으로 인한 대장증후군 한방에 해결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인해 과민성 대장증후군 등 장 건강 문제를 호소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이에 따라 장내 유익균을 증가시키고 면역력을 강화하는 유산균 건강기능식품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한미약품의 ‘장용락 캡슐’은 100억마리의 유산균이 장내 유익균을 늘리고 원활한 배변 활동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장용락의 주성분은 유산균의 일종인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루스다. 락토바실러스는 대표적인 유산균으로 각종 발효식품에 사용된다. 장 질환을 유발하는 병원균 및 유해균을 억제하고 장기능 강화, 설사변비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과민성 대장증후군으로 발생하는 심한 복통도 줄여준다.

장용락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고시한 하루 최대 권장 용량에 맞춰 만들어진 제품이다. 하루 최대 권장 용량은 100억마리다.

한미약품은 유산균 100억마리가 장까지 살아서 갈 수 있도록 위산에 녹지 않는 장용코팅캡슐을 개발해 제품에 적용했다. 유산균 대부분은 위산 등에 녹아 위장에서 소멸되기 때문에 장까지 도달하는 유산균의 양이 중요하다.

하루 1회 1캡슐씩 충분한 물과 함께 복용하면 된다. 포장 단위는 70캡슐로 구성돼 있다. 10도 이하에서 제품을 냉장 보관해야 한다.

김근희 기자 tkfcka7@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