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보검 효과? 카카오페이지 가입자 1천만명 돌파
카카오의 모바일 콘텐츠 플랫폼 카카오페이지가 누적 가입자 수 1000만명을 돌파했다.

카카오페이지는 14일부터 ‘이야기로 천만을 움직이다’ 프로모션과 카카오프렌즈 ‘댄스 스페셜’ 이모티콘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카카오페이지 앱에서 최초로 공개되는 공식 모델 박보검의 CF와 추천 작품 소개 영상을 보고, 추천 작품 중 하나를 골라 3화 이상 감상하면 된다. 참가자 모두에게 카카오프렌즈 '댄스 스페셜’ 신상 이모티콘을 증정한다. '댄스 스페셜' 이모티콘은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각각 개성 있는 모습으로 춤을 추는 것이 특징이다.

박보검은 준수한 외모와 선한 이미지로 신뢰감을 주는 배우로 평가받고 있다. 드라마 ‘응답하라 1988’과 ‘구르미 그린 달빛’ 등에서 열연을 펼치며 대세 배우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카카오페이지의 모델로 선정되면서 다시 한번 화제를 모았다.

박보검 효과? 카카오페이지 가입자 1천만명 돌파
오는 28일까지 이벤트 페이지에서 추첨을 통해 매일 1000명에게 카카오페이지 1000캐시를 지급한다. 이용자가 ‘나를 설레게 하는 이야기’, ‘나를 소름 돋게 하는 이야기’, ‘ 나를 웃게 하는 이야기' 등 총 4개의 이야기 태그 중 마음에 드는 이야기 태그의 작품들을 확인하고 자신의 사연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카카오페이지는 누적 가입자 수 1000만 명 돌파와 함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선보였다. 새 BI는 내가 좋아하는 작품을 쉽게 발견하고 선택할 수 있다는 의미를 담아 기존 책의 페이지가 모바일 페이지로 진화하는 모습을 활용했다.

카카오페이지는 연령별, 테마별로 좋아하는 작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빅데이터 기반의 ‘태그’ 서비스를 도입했다. 이용자들은 ‘20대 여성이 많이 본 작품’, ‘100만 명 이상이 본 작품’, ‘걸크러쉬 여주인공 특집’ 등 다양한 태그를 통해 자신에게 맞는 작품을 발견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태그를 기반으로 개인화된 추천 기능을 더욱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