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각자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는 VR(가상현실) 골프 게임 'VR골프온라인(영문명 VR Golf Online)'이 스팀VR 그린라이트에 선정됐다.

카카오 'VR골프온라인', 스팀VR 그린라이트 선정

그린라이트는 밸브가 운영하는 세계 최대 PC게임 플랫폼 '스팀'에서 게임을 출시하기에 앞서 진행되는 커뮤니티 평가 시스템이다. 게임의 소개와 영상, 이미지 등을 토대로 전세계 이용자들이 직접 스팀에 입점할 게임을 선정하게 된다.

이번 선정을 통해 스팀 VR로 새롭게 출시될 'VR골프온라인'은 VR 모션 콘트롤러를 지원해 가상 현실 세계에서 실제 골프를 치는 듯한 시원한 스윙의 느낌과 타격감을 완벽하게 구현해 낸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총 36홀에 달하는 골프 코스와 다양한 게임 모드, 다른 이용자와 대전은 물론 음성 채팅과 격주마다 진행되는 랭킹 시스템 등 풍부한 콘텐츠를 내세운다.

골프 전문기업 마음골프(대표 문태식)가 개발한 이 게임은 HTC Vive 와 터치컨트롤러를 지원하며, 2017년 1월 중 스팀VR을 통해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조계현 카카오게임즈 대표는 "마음골프와의 강력한 협업을 통해 'VR 골프 온라인'을 선보일 수 있었으며, 전세계 이용자들로부터 선택 받게 돼 기쁘다"며 "카카오게임즈는 앞으로도 대한민국의 우수한 VR게임 콘텐츠를 세계 시장에 선보이는 선도적인 퍼블리셔로 거듭날 것"이라고 밝혔다.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