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노트7 회수율 탄력 붙을까…"교환에 긍정적 영향 줄 것"

삼성전자가 갤럭시S7 엣지 모델에 '블루코랄' 색상을 선보인 데 이어 이 색상을 적용한 64GB 제품을 국내 시장에 처음으로 선보였다.

삼성전자는 28일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색상의 64GB 모델을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에 앞서 삼성전자는 이달 10일부터 갤럭시S7 엣지 모델의 블루코랄 색상(32GB·64GB)을 판매해왔지만 64GB 모델은 '골드 플래티넘' 한 색상으로만 출시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S7 엣지 블루코랄 색상이 64GB에도 적용된 만큼, 그간 다소 정체돼 있던 갤럭시노트7 교환율(회수율)에도 탄력이 붙을 것이라는 관측도 나온다.

갤럭시노트7의 경우 64GB 단일 용량으로만 출시된 만큼 아직 기기를 교환하지 않은 고객 중 '블루코랄·64GB'라는 조건을 원하는 이가 상당수 있을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업계의 한 관계자는 "갤럭시S7 블루코랄 색상이 출시된 이후 갤럭시노트7 교환에 더 탄력이 붙었다"면서 "일반 판매뿐 아니라 노트7 교환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것"이라고 내다봤다.

업계에 따르면 회수 대상인 갤럭시노트7 회수 약 50만대 중 25만대 이상이 교환되거나 환불돼 회수율은 지난 22일 기준으로 절반인 50% 수준을 넘은 것으로 전해졌다.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 고객이 '갤럭시 S7 엣지', 'S7', '노트5' 제품으로 교환할 때 주는 통신비용 할인 및 갤럭시 업그레이드 프로그램 가입 혜택을 이달까지 지원한다.

다만, 원하는 제품 모델의 재고가 부족해 교환이 지연될 경우에는 웹 페이지를 통해 교환 혜택 연장을 신청하면 12월 31일까지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루코랄 색상은 8월 출시된 대화면 스마트폰(패블릿) 갤럭시노트7에 처음 도입됐다.

발화 위험으로 제품이 단종된 이후에도 이 색상의 삼성 스마트폰을 찾는 고객이 많아졌다.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ye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