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및 소프트웨어(SW) 분야에 진출을 하고 싶거나, 개발자를 준비하고 있지만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업 준비생을 위한 프로그램이 개설됐다.

한국경제신문 산하의 한경닷컴 IT 교육센터는 SW 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서 IT SW개발 분야에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2006년 개관 이래 높은 수준의 SW 교육과 체계적인 취업 지원을 운영해 미래창조과학부 선정 SW전문인력양성기관으로 재선정됐다.

센터 조사에 따르면 교육 수료 후 취업한 학생들은 현재 SW 분야에서 높은 기여를 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센터 출신 취준생들의 취업 성공률이 높은 이유는 최근에 수요가 많은 SW 분야에 NCS(국가직무능력표준)기반의 교육과정을 수료할 수 있기 때문이다.

센터는 2016년 하반기 'Java 알고리즘 및 응용 SW개발자 양성 과정'과 '비전공자/초급자대상 Java 애플리케이션 개발자 양성 과정'을 2017년 상반기 기업 지원을 목표로 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모집 중이다. 두과정 모두 교육 기간은 2016년 9월 26일 ~ 2017년 3월 30일까지 운영된다.

한경닷컴 IT교육센터가 타기관에 비해 특화된 부분은 체계적인 학생 관리와 취업지원을 꼽을 수 있다. 학생들의 수준에 맞는 교육 진행과 평가를 통한 피드백, 한국경제신문사에서 실제 상황과 동일한 환경의 모의 면접을 진행하여 자신의 부족한 부분을 먼저 파악을 통해 실질 기업 면접에 대응할 수 있도록 한다.

또 전문 담당자 1명과 SW 전문가 1명을 통한 맞춤형 SW 이력서 컨설팅 또한 지원하고 있다.마지막으로 한경닷컴 IT교육센터와 협약된 200여 개의 기업에 추천 의뢰를 통해 취업을 지원한다.

센터 관계자는 "SW 분야에 대한 체계적인 교육을 받고 'SW 개발 전문가'가 될 수 있으며 관련 분야 취업을 가능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경닷컴 IT교육센터'를 통해 배출된 우수한 인력의 생생한 교육 후기는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현재 선착순으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방법은 한경닷컴 IT교육센터 홈페이지(http://itcampus.hankyung.com) > 모집 중인 과정에서 선택한 후 수강신청 하면 된다. 교육상담 및 진로상담은 (02-6340-2233)로 연락하면 자세한 사항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