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에서 미용실 검색부터 예약, 결제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카카오헤어샵'이 12일 출시됐다.

카카오헤어샵은 '카카오택시 블랙', '카카오 드라이버'에 이어 카카오의 O2O(온라인과 오프라인의 연계) 수익 모델 사업이다.

오프라인 뷰티 산업과 모바일을 연결했다.

앞서 카카오는 계열사인 '하시스'를 통해 뷰티 O2O 사업을 준비해왔다.

하시스는 미용실, 네일숍 등의 고객을 관리하는 솔루션인 '헤어짱'과 '뷰티짱'을 서비스하고 있다.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하면 원하는 지역, 스타일에 따라 딱 맞는 미용실을 찾을 수 있다.

밤늦게 영업하거나 주차 가능한 곳, 유아 전용 의자 등을 갖춘 곳도 골라 볼 수 있다.

이용자는 원하는 미용실과 시술을 골라 가격을 확인하고 바로 결제하면 된다.

예약과 동시에 결제가 진행돼 손님이 오지 않는 '노쇼'(no-show) 문제도 해소할 수 있다.

특히 매장 리뷰와 평가는 카카오헤어샵을 통해 예약하고 서비스를 받은 실제 이용자만 작성할 수 있도록 해 신뢰도를 높였다고 카카오는 설명했다.

카카오헤어샵은 카카오톡 '더 보기'의 '헤어샵 예약' 메뉴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국 1천500여 곳의 미용실이 참여하며 올해 안에 4천 곳으로 그 수를 늘려나갈 계획이다.

카카오 관계자는 "기존 시장은 이용자, 미용실 모두 불편함과 어려움을 겪었다"며 "카카오헤어샵은 이를 해결해 장기적으로 미용업계 성장과 확대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는 오는 31일까지 서비스를 예약하고 후기를 남기는 이용자에게 커피 교환 쿠폰을 제공한다.

26일부터는 예약자 1만 명에게 선착순 2만 원 할인 쿠폰도 지급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김예나 기자 ye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