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예선전, 25일-26일 개최

아프리카TV는 25일, 26일 양일에 걸쳐 서울과 부산에서 '아프리카TV 스타리그 시즌1' 예선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타리그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워'로 진행되는 대회로 아프리카TV는 지난 1월 진행된 '대국민 스타리그' 결승전 현장에서 연내 두 번의 스타1 리그 개최 계획을 밝힌바 있다.

이번 대회의 경우 지난 15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진행된 예선 접수 기간 동안 총 594명이 참가를 신청, 리그 시작 전부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이영호, 도재욱, 염보성, 김봉준 등 내로라하는 스타1 선수들에 더해 20대 초중반 일반 참가자들이 대거 참가를 신청하며 스타1 e스포츠에 대한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여기에 명실상부한 스타1 최고의 스타 이영호가 이번 리그를 통해 4년 만에 공식 대회 복귀에 나서는 것도 또 하나의 흥행 카드다.

이번 오프라인 예선전이 마무리되면 스타리그 시즌1은 서울 대치동에 소재한 아프리카TV 프릭업 스튜디오로 장소를 옮긴다. 이곳에서는 오는 7월 10일 본선 진출자들의 조-지명식을 시작으로 모든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며, 16강은 조별 풀 리그, 8강부터 결승까지는 싱글 토너먼트 방식으로 치러진다.



지승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qp@naver.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