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협력사 신입사원들이 13일 수원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16년 협력사 신입사원 입문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의 협력사 신입사원들이 13일 수원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 교육센터에서 '16년 협력사 신입사원 입문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제공 삼성전자
삼성전자가 협력사의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책임진다.

삼성전자는 13일부터 17일까지 경기도 수원 상생협력아카데미에서 협력사들의 신규 인력들을 대상으로 '2016년 협력사 신입사원 입문교육'을 실시한다고 13일 밝혔다.

'협력사 신입사원 입문교육'은 삼성전자가 협력사의 인력 양성을 지원하고자 운영 중인 다양한 교육 과정 가운데 하나다.

이 프로그램은 삼성전자가 협력사 신입사원들의 기본 소양 함양과 미래 비전 수립을 돕고, 직장에 조기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운영중이다.

올해 교육은 80여개 협력사, 300여명의 신입사원들을 대상으로 3, 6, 9, 12월 총 4차례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며, 전 과정을 삼성전자가 100% 무상으로 지원한다.

4박 5일간의 집합과정으로 운영되는 이번 교육은 삼성전자 상생협력아카데미의 사내 전문 교수진이 강사로 나서며, 삼성의 신입사원 입문 교육을 바탕으로 ▲ 사고혁신 ▲자기주도 ▲건전한 직업관 형성 ▲비즈니스 매너 ▲창의적 사고 ▲미래 목표와 비전 수립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주은기 삼성전자 상생협력센터 부사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협력사 신입사원들이 회사의 핵심인재로 자리 잡길 기대한다"며 "삼성전자는 앞으로도 협력사 인력 양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발전시켜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진욱 한경닷컴 기자 showg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