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봄날의 비행'…한경 드론영상 콘테스트 개최
한국경제신문사 디지털미디어 한경닷컴과 한빛드론이 공동으로 드론영상 콘테스트를 연다.

드론 저널리즘을 선도하고 있는 한경닷컴은 국내 드론산업 육성과 드론 저변 확대를 위해 '따뜻한 봄날의 비행'을 주제로 드론영상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2016년 한국의 봄(Spring)'과 관련된 1분 분량의 드론 촬영 영상을 출품하면 전문가 심사를 통해 최종 당선작을 선정할 예정이다. 당선작은 물론 출품작 모두 한경닷컴 홈페이지와 모바일 플랫폼 '스내커'를 통해 독자들과 만나게 된다.
'따뜻한 봄날의 비행'…한경 드론영상 콘테스트 개최

한경닷컴은 국내 언론 최초로 VR(가상현실) 저널리즘을 선보인 데 이어 드론 저널리즘을 실험하고 있다. 지난해 드론을 도입해 올해부터 본격적으로 색다른 시각에서 바라본 동영상과 사진으로 독자를 찾아가고 있다.

이번 드론영상 콘테스트는 드론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토이드론부'와 '촬영드론부'로 나눠 진행된다.

당선작에게는 500만원 상당의 각종 최신 드론과 상장이 수여된다.

대상의 주인공 1명에게는 200만원 상당의 최신 드론 'DJI 팬텀4'가 주어지고, 금상 1명은 50만원 상당의 'Hubsan H501S' 드론이 돌아간다.

은상(3명)과 동상(6명) 수상자에게는 인기 드론인 'JJRC H12W'와 'JJRC H28'가 수여되고, 입선작 20명에게는 3만원 상당의 한빛드론 쇼핑몰 3만원권 상품권이 증정된다.

영상 응모기간은 5월 18일부터 31일까지이며 출품 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한경닷컴 홈페이지(www.hankyu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변성현 한경닷컴 기자 byun84@hankyung.com

<드론영상 콘테스트 응모신청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