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 붙들어 놓으려는 전략…중고폰 시장 활성화 전망

"최신 스마트폰을 구입한 후 1년마다 새로운 스마트폰으로 교체한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일 갤럭시S7의 국내 출시를 앞두고 신형 스마트폰의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인 '갤럭시 클럽'을 운영한다고 9일 밝혔다.

갤럭시 클럽 가입자들은 매달 스마트폰 할부금에 가입비 명목의 7천700원을 추가로 내면 1년 뒤 남은 할부금을 낼 필요 없이 최신 프리미엄 스마트폰으로 갈아탈 수 있다.

예를 들어 갤럭시S7을 24개월 할부로 사서 1년간 사용한 후 반납하면 남은 할부금을 내지 않고 최신 갤럭시S나 갤럭시노트 시리즈를 다시 살 수 있다.

다음 1년 뒤에도 마찬가지다.

다만, 반납하는 스마트폰에 큰 파손이 없어야 한다.

가령 전원이 들어오지 않거나 액정이 깨져있는 등의 손상이 있으면 별도의 비용을 물어야 새 제품으로 교체할 수 있다.

갤럭시 클럽에는 다양한 스마트폰 관리 서비스도 있다.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 방문 시 우선 접수할 수 있는 '패스트 트랙(Fast track)'은 물론 2회 한도 안에서 액정 수리 비용 50% 할인, 스마트폰 정밀진단,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 클리닝(세척)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갤럭시 클럽에 가입하려면 갤럭시S7 시리즈 출시일인 오는 11일부터 5월 31일까지 삼성 디지털프라자에서 갤럭시S7이나 갤럭시S7엣지 모델을 삼성카드로 사면 된다.

제품 구매 비용과 가입비는 모두 24개월 할부로 결제해야 한다.

다만, 5.9%의 할부이자가 붙는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클럽 가입 고객이 간편결제 서비스 '삼성페이'에 가입하면 할인 혜택을 추가로 준다.

할부에 이용한 삼성카드를 삼성페이에 등록하고 통신 요금 납부를 자동 이체하면 삼성페이 사용실적에 따라 월 최대 7천700원까지 청구 할인을 받을 수 있다.

갤럭시 클럽은 고객들을 오랫동안 붙들어 놓으려는 전략으로 풀이되며, 삼성은 반납되는 구형 스마트폰을 중고로 유통할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따라 중고 스마트폰 시장도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 스마트폰을 보다 가치 있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프리미엄 업그레이드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사용자의 자부심과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11일부터 삼성전자 홈페이지 (www.samsung.com/sec/galaxyclub)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goriou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