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는 모바일 미용실 예약 서비스 '카카오헤어샵'을 6월 출시하기로 하고 사전 체험단으로 활동할 이용자 1천명을 25일까지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사전 체험단으로 선정되면 약 2개월 동안 서울 및 경기 분당권 소재 약 200개 체험 매장을 대상으로 카카오헤어샵의 서비스를 먼저 이용할 수 있다.

매장별로 최대 40% 할인된 가격으로 제시하는 프로모션 시술도 받아볼 수 있다.

체험단 신청 페이지(hello.hair.kakao.com)에서 '사전 체험단 신청하기'를 눌러 카카오계정으로 로그인한 후 이용 지역, 원하는 헤어스타일을 선택해 응모하면 된다.

사전체험단 선정 여부는 4월 초 카카오톡 메시지로 개별 안내하며 함께 전달되는 링크를 통해 카카오헤어샵을 이용할 수 있다.

선정된 인원은 1인당 친구 10명까지 체험단에 초대할 수 있어 총 체험 인원이 최대 1만명까지 확대될 전망이라고 카카오는 밝혔다.

체험단은 카카오헤어샵 페이지에서 원하는 미용실, 디자이너와 헤어스타일을 선택하고 예약 가능한 시간을 확인한 후 선결제를 통해 예약을 확정할 수 있다.

상담부터 받고 싶다면 '상담' 옵션을 선택하면 된다.

예약이 확정되면 카카오톡으로 예약 확인 메시지가 전달되고 시술 후 후기 작성도 가능하다.

정식 서비스는 오는 6월 카카오톡 '더 보기' 메뉴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지역, 키워드 등 원하는 조건에 맞춘 미용실 검색 기능 등이 추가될 예정이다.

(서울연합뉴스) 윤보람 기자 bryoon@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