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가 올 상반기 정식 출시를 앞둔 신규 O2O(온·오프라인 연계) 서비스 '카카오드라이버'를 위해 새로운 대리운전 보험 시스템을 준비한다.

카카오드라이버 이미지(제공: 카카오)
카카오드라이버 이미지(제공: 카카오)
카카오는 2일 동부화재, KB손해보험과 '카카오드라이버 보험상품 개발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양 보험사는 카카오드라이버를 위한 보험 상품 개발 및 보험 심사와 계약 등 보험과 관련한 영역에서 카카오와 지속적인 협조 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지난 11월 대리운전기사단체의 간담회를 갖는 등 카카오드라이버를 준비하기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현재 대리운전기사들이 운행수수료 외에 보험료를 별도로 납부하고 있는데 대해 많은 비용 부담을 느끼고 있다는 의견을 수렴했다는 설명이다.

카카오는 이같은 비용 부담을 낮추기 위해 직접 대리운전 보험료를 부담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카카오드라이버는 3월 중 기사용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을 출시하고 상반기 중 승객용 앱 출시와 함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할 계획이다.

['벤츠 GLE 63 AMG'…"폭발하는 배기음도 즐겁다"], ["어남택? 어이가 없네…" 새내기 맞는 현수막 '재치가 있네'], [쿠션 화장품, 세계시장서 주도권 잃지 않으려면?], ['오피스 카톡'에 지친 직장인…업무용 메신저에 응답], [오드아이: 제네시스 검색 실종사건], [이세돌 vs 알파고 5대0 스코어의 '다른 셈법']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