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대표 박지원)은 블루홀(대표 김강석)이 개발한 인기 온라인게임 '테라'의 서비스를 오는 26일부터 새롭게 시작한다. 이와함께 이용자들에게 새로운 재미를 주기 위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신규 및 휴면 유저를 위한 신서버 '세렌의 영광'을 오픈하고, '테라' 최초의 공중 탑승물 '해방된 페가수스'를 비롯해 엘린 종족의 신규 직업 '인술사', 신규 던전 2종 등을 추가한다.

오는 26일, 새로운 재미를 안겨줄 '테라'의 업데이트 콘텐츠를 미리 만나보자.

신규 및 휴면 이용자 적극 지원! 신 서버 '세렌의 용기' 오픈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서비스 이관 오픈과 함께 신규 및 휴면 복귀 이용자를 위한 서버 '세렌의 용기'가 새롭게 오픈된다. 이용자들의 빠른 게임 적응과 편의성을 높이고자 오는 3월 31일까지 약 2달 간 신규 서버에서 캐릭터 레벨 25, 35, 45, 55, 65를 달성할 때마다 희귀 의복 아이템 상자, 무기함, 탑승물, 투구, 날개 등의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테라' 최초의 공중 탑승물 '해방된 페가수스' 등장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 비행탈것 '페가수스'
유저들의 이동 편의성을 위해 '테라' 최초로 공중 탑승물인 '해방된 페가수스'를 추가한다. '해방된 페가수스'의 등장으로 유저는 화려하고 아름다운 '테라'의 배경을 감상하며 빠르게 이동할 수 있게 된다. 특히, 높은 산을 돌아서 가야 하는 이동 구간에서 '해방된 페가수스'에 탑승해 가로질러 가는 등 보다 빠른 동선으로 목적지에 도달할 수 있다. 이동 시 스태미너가 모두 소진되면 비행을 할 수 없어 활강하게 되며, 이때 유저들은 단순한 비행에서 나아가 조작의 재미도 느낄 수 있다.

'테라'의 최고 인기 종족 '엘린'의 신규 직업 '인술사' 등장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 신규 직업 인술사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테라'에서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엘린' 종족의 신규 직업 '인술사'가 추가된다.

동양의 닌자 스타일과 서양의 암살자 컨셉을 아우르는 '인술사'는 '엘린' 종족 본연의 귀여운 매력을 극대화 시킨 캐릭터다. 십자형 대형 나선 수리검을 사용해 적에게 공격을 가하고, 근거리 위주의 전투를 펼치는 동시에 중거리 스킬도 유동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날렵한 몸놀림과 빠른 회피가 가능하며 연속적인 공격을 퍼붓는 것이 특징이다.

악의 축 '듀리온'의 등장! 신규 던전 2종 추가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지난 2014년 여름 '초월 업데이트'에서 많은 유저들의 공분을 샀던 악의 축 '듀리온'이 보스 몬스터로 등장하는 신규 던전이 추가된다. 지난 '초월 업데이트'의 미션 스토리를 이어가는 신규 던전으로, '듀리온'의 음모를 저지하는 내용이 전개되어 유저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테라'의 전체 시나리오에서 악역으로 등장하는 '듀리온'은 아룬 북부 지역에 존재하는 '아크데바족'의 수장으로, 치명적인 바이러스를 창조하는 데 일조하고, 바이러스를 앞세워 아룬 대륙의 북부 전 지역을 혼란에 빠뜨린다.

새롭게 추가되는 던전은 '베르노의 실험실'과 '듀리온의 안식처' 2종으로, 난이도 별로 각각 일반과 상위 단계로 구분되며, 1월 26일 '베르노의 실험실' 일반 던전을 시작으로 순차 오픈 될 예정이다.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 신규 던전 '베르노의 실험실'
먼저, '베르노의 실험실'은 악의 축 '듀리온'이 악행을 일삼는 장소로, 괴기하며 음산한 컨셉을 가지고 있다. 7인이 팀을 이뤄 공략하는 던전으로, 좁은 전투 공간 안에서 보스의 공격 범위를 회피하며 적절한 타이밍에 타격을 입히는 것이 가장 큰 핵심이다.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 신규 던전 '듀리온의 안식처'
'듀리온의 안식처'는 '테라'에서 온갖 악행을 저질렀던 '듀리온'이 도망쳐 은신하던 장소로, 최종 보스 몬스터로 '듀리온'이 등장한다. 호화로운 내부 장식으로 꾸며져 있으며, 최대 5인이 팀을 구성해 도전할 수 있다.

팀 플레이에 지친 유저를 위한 솔로 던전! '천공의 경기장' 오픈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 천공의 경기장
넥슨에 새 둥지 튼 '테라', 업데이트 콘텐츠 미리보기

'천공의 경기장'은 솔로 플레이를 즐기는 이용자들을 위해 추가되는 신규 콘텐츠로, 65레벨 이용자만 입장할 수 있다. 하늘 위의 경기장에서 정해진 시간 동안 각 스테이지마다 발생하는 여러 가지 상황들을 극복하는 던전으로, 스테이지를 모두 클리어 하거나 일정 시간이 지나면 던전은 종료된다. 특히, 결과에 따라 등급이 책정되어 보상을 받게 되는데, 등급은 클래스마다 기준이 다르며, 최상위 장비 제작 재료 상자 및 제작 재료 크리스탈 상자, 시즌 장비 토큰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