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향 명가' 슈어, 세계 최고가 이어폰 국내 출시

무려 395만원에 달하는 세계 최고가 이어폰이 국내에 출시돼 화제다.

글로벌 음향기기 전문 브랜드 슈어(SHURE)는 14일 세계 최초의 밀폐형 정전식 이어폰(모델명: KSE1500)을 국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이어폰은 '음향기기 명가'로 알려진 슈어가 8년간의 개발기간에 걸쳐 완성한 제품이다.

이어폰은 기본적으로 내부 진동판이 움직이면서 소리를 만들어내는데 이 이어폰의 진동판(다이어프램)은 머리카락 굵기의 절반에 해당하는 0.002인치 공간에서 움직이면서 사운드를 만들어낸다.

진동판 무게도 1달러짜리 지폐의 5천분의 1인 0.002g에 불과하다.

그만큼 미세한 음질까지 잡아낸다는 의미다.

이 제품을 국내에 수입해 유통하는 삼아디엔아이 관계자는 "기존 이어폰이 볼링공 두 개를 들고 흔들어 소리를 냈다면 KSE1500은 빠르고 정확하게 움직이는 탁구공에 비유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슈어는 이미 2013년에 제품 개발을 끝냈지만 일반 이어폰과 같은 한 가닥으로 된 케이블을 만들기 위해 2년의 시간을 추가로 들였다.

통상 정전식 헤드폰의 케이블은 기술적 한계로 총 6개 가닥으로 제작됐다.

문제는 웬만한 오디오 장비와 맞먹는 가격이다.

스마트폰 크기만 한 전용 앰프(182g)를 들고 다녀야 하는 것도 단점이다.

비싼 데다 휴대성도 떨어져 일반 소비자용으로는 적합하지 않다.

삼아디엔아이 관계자는 "KSE1500은 당연히 일반 소비자를 타깃으로 한 제품은 아니다"라면서 "뮤지션이나 음향업계 종사자, 그리고 고음질 마니아층에게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본다"고 설명했다.

앞서 한 달간 이 제품을 체험했다는 가수 윤상 씨는 이날 행사장에서 "마치 VHS 비디오 테이프로 영화를 보다가 HD 화질의 영화를 보는 느낌"이라면서도 "음악업계 종사자인 저도 선뜻 구매하기엔 가격이 부담스러운 게 사실"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고상민 기자 gorious@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