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도 스마트폰 하나면 제다이가 될 수 있다."

구글이 스마트폰을 광선검처럼 휘두를 수 있는 게임을 무료로 배포해 화제다. 웹 게임인 '라이트세이버 에스케이프(Lightsaber Escape)'다.

이 게임은 구글이 '스타워즈 7 : 깨어난 포스'의 개봉에 맞춰 개발되었다. 스마트폰을 무선 컨트롤러처럼 사용할 수 있는 게임이다. 크롬이나 IE 브라우저로 게임 화면을 보면서 스마트폰을 광선검처럼 사용해 제국군의 스톰트루퍼와 결전을 벌일 수 있다.

구글, '스타워즈' 광선검 웹 게임 무료로 풀었네

PC 쪽에서 지정한 URL을 스마트폰으로 액세스해서 브라우저와 스마트폰 페어링을 한다. 그런 다음 스마트폰으로 진행한 내용을 PC 화면에 실시간 반영한다. 스마트폰을 위(Wii) 컨트롤러처럼 이용가능하다. 이 게임에 대한 접속 방법은 https://lightsaber.withgoogle.com/ 로 하면 된다. 화면이 나오면 빨간 상자 안에 있는 주소를 스마트폰 브라우저에 입력한다. .
구글, '스타워즈' 광선검 웹 게임 무료로 풀었네

게임 내용은 간단하다. 화면에 표시되는 광선검을 이용해서 차례대로 나오는 스톰트루퍼와 싸우는 것이다. 처음에는 블래스터 라이플로 공격해 오는 스톰트루퍼와 전투를 벌이지만 마지막에는 도끼 모양의 스톰트루퍼와 1:1 결투를 벌이게 된다.

제국군 함선에서 탈출하는 상황을 그린 단순한 스토리지만 스마트폰을 광선검 삼아 즐길 수 있어 쉽게 해볼 수 있는 미니게임이다. 스마트폰을 흔들 때마다 광선검 효과음을 들을 수 있어 '스타워즈' 팬들에게는 즐거운 선물이 된다.

구글이 개발한 웹 게임인 만큼 PC와 스마트폰 모두 브라우저는 구글 크롬을 이용해서 즐기는 게 좋다.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