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초' T커머스 간편결제 '올레TV 페이' 출시
KT는 국내 최초로 T커머스 간편결제 서비스인 '올레TV 페이'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올레TV 페이는 IPTV 홈쇼핑방송 시청 중 리모컨이나 스마트폰에서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결제할 수 있는 T커머스 간편결제 서비스다. 홈쇼핑에서 물건 구매 시 매번 카드정보나 개인정보를 리모컨으로 입력해야 하는 기존의 T커머스와 차별화된 점이다.

올레 TV페이의 결제방식은 총 5가지다. ▲미리 등록한 신용카드의 비밀번호를 리모컨으로 입력해 결제하는 'TV간편결제' ▲셋톱박스의 IC카드리더기에 신용카드, 체크카드를 꽂아 결제하는 'IC카드결제' ▲신용카드사의 애플리케이션(앱·응용프로그램) 카드(스마트폰 앱)와 연동해 결제하는 'TV앱카드결제' ▲셋탑박스의 IC카드리더기에 은행 현금카드를 꽂아 계좌이체로 즉시 결제하는 'TV즉시이체' ▲은행계좌와 연계된 TV머니 계좌에 충전한 금액으로 결제하는 'TV머니' 등 신용카드, 체크카드 및 현금결제 모두 가능하다.

올레TV 페이는 금융감독원, 카드사, 은행의 보안성 심의 및 금융표준을 적용해 보안성을 강화했다. 현재 신한, 국민, 농협, BC카드로 결제가 가능하며, 8월부터는 삼성, 롯데, 하나(외환)카드로도 결제할 수 있다.

올레TV 페이는 이날부터 올레TV 20번 'K쇼핑' 채널과 7월 중 GS홈쇼핑 T커머스채널에서 이용 가능하다. 연말까지 올레TV의 7개 T커머스 채널로 확대될 계획이다.

[다음 '검색' 품은 '카카오톡'…"네이버, 나와!!!"] [애플워치 판매 '성공적'…20~40대·남성·42mm] [연두, 샘표식품에게 '신의 한 수' 될까] [월화수목금금금? NO…잘 쉬어야 잘 일한다] [이상철 LGU+ 부회장 "新S커브는 비디오·IoT"]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