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올라온 접속 장애 공지문.
삼성전자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온라인 판매 사이트에 올라온 접속 장애 공지문.
[ 김민성 기자 ]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이하 아이언맨 한정판)'의 온라인 예약 판매가 시작되자마자 접속자가 몰리면서 삼성전자 사이트가 한때 마비됐다.

이날 오전 10시 아이언맨 한정판 1000대 예약이 시작된 이후부터 해당 사이트가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았다. 네이버다음카카오 등 포털 실시간 급상승 검색어 1~2위에 '삼성전자 스토어'와 '갤럭시S6 아이언맨'이 오를만큼 네티즌 관심이 컸다.

접속 장애가 이어지자 삼성전자는 1시간 여 뒤 "현재 긴급 복구작업을 진행 중이나 사이트 이용에 불편이 예상되오니 고객 여러분들의 양해를 부탁드립니다"란 공지문을 올리고 복구 작업을 벌였다. 현재 예약구매 등 사이트는 정상화됐다.

이 모델은 삼성전자가 미국 마블과 손잡고 영웅 캐릭터 아이언맨을 형상화한 갤럭시S6 엣지 한정판 모델이다. 아이언맨 특유의 붉은 색 슈트가 모티브다. 세계 최초로 국내에 1000대만 공급한다. 후면에 금색 아이언맨 마스크와 함께 0001부터 1000번까지 한정판 일련번호가 새겨 소장가치를 더했다.

측면 엣지 테두리의 골드 컬러가 조화를 이룬다. 특히 아이언맨의 힘의 원천인 아크 원자로를 무선 충전기로 재해석 한 것도 특징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글로벌 최초 출시한 아이언맨 에디션에 소비자의 기대와 관심 커 매우 기쁘다"라고 설명했다.

64GB용량으로 SK텔레콤, KT, LG유플러스 등 국내 3개 이동통신사로 모두 개통할 수 있다.기본 구성품과 함께 아이언맨의 상징인 아크원자로 모양의 무선 충전기, 삼성 정품 클리어 커버가 포함된다.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갤럭시S6 엣지 아이언맨 에디션.
아이언맨 에디션 특별 패키지 가격은 119만 9000원이다. 이달 말부터 순차 배송된다. 구매 고객 중 선착순 100명은 어벤져스 스페셜 브리프 케이스와 용산 전쟁기념관에서 진행 중인 마블 어벤져스 스테이션 입장권 2매를 받을 수 있다. 101번째부터 200번째 고객에게도 입장권 2매를 증정한다.

김민성 한경닷컴 기자 mean@hankyung.com @mean_R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