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CCA,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 '게임대상' 휩쓸어

□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이 올해 제작 지원하거나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한 작품들이 지난 19일 진행된 '2014 대한민국 게임대상' 시상식에서 대통령상, 최우수상을 포함한 7개 부분에서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 게임대상 시상식은 '지스타 2014' 개막 하루 전인 19일 밤 부산 영화의 전당 하늘연극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2013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 지원' 사업에 선정돼 완성된 (주)액션스퀘어의 <블레이드 for Kakao>가 대상인 대통령상을 받았다.

□ '이달의 우수게임' 2분기 선정작이기도 한 <블레이드>는 모바일 게임으로서는 게임대상 역사 상 처음으로 대상을 수상하는 기록도 세웠다. 지난 4월 22일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 이 게임은 국내 최초로 '언리얼엔진3'를 활용해 제작된 액션게임으로, 고화질 그래픽으로 표현된 화려한 액션을 자랑한다.

□ 블레이드와 함께 2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된 (주)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의 <이카루스>는 최우수상인 국무총리상을 수상했다. <이카루스>는 '이달의 우수게임'에서 탄탄한 스토리와 수준급의 완성도가 높은 평가를 받은 작품으로 뛰어난 그래픽을 인정받아 기술창작상(그래픽 부문)을 함께 수상한 바 있다.

□ 3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던 소프트빅뱅의 <코어마스터즈>는 대한민국 게임대상 온라인 부문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 이 게임은 한국적인 캐릭터와 음성 녹음 기능 등으로 게임분야의 한류를 일으킬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 이와 함께 1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에 선정됐던 (주)엔도어즈의 <영웅의 군단>은 모바일 부문 우수상과 기술창작상(사운드)을 수상했고, 올 해 신설된 굿게임상 부문에서도 1분기 '이달의 우수게임'인 비전웍스의 보드게임 <북극곰을 부탁해>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매년 4회에 걸쳐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기능성게임(교육·스포츠·의료·공공 등) 부문에서 나누어 기획, 디자인, 음향, 작품성 등에 대한 전문가들의 통합심사를 거쳐 우수 작품 3편을 선정한다.

□ 게임대상 수상작을 포함한 <코어마스터즈>, <영웅의군단>, <별이되어라! for Kakao>, <세계정복 for Kakao>, <역전!맞짱탁구> 등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들은 23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국내 최대 게임 축제 '지스타 2014'의 '이달의 우수게임존'에 가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 한국콘텐츠진흥원 홍상표 원장은 '이번 수상은 '이달의 우수게임'이 국내 게임들의 등용문 역할을 하고 있음을 보여주는 쾌거'라면서 '수상작들을 비롯한 국내 유망 게임 기업들이 해외로 비상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KOCCA, 콜롬비아에서 확인한 국산 게임의 가능성
KOCCA, '게임분야 취업전략특강' 미래게임인 키운다
KOCCA,'지스타 2014'서 강소게임기업 홍보관 운영
KOCCA, 세계 최대 게임시장 중국 공략 해법 찾는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