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라인 프렌즈 스토어' 1만 8000여명 방문, 인기폭발

글로벌 메신저 라인은 지난 10월 17일 오픈한 대만 타이페이시 브리즈 센터(Breeze Center)의 라인 프렌즈 스토어(LINE FRIENDS STORE)에 주말 동안 총 1만 8000여명 이상이 방문하며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고 밝혔다.

대만의 라인 프렌즈 스토어는 서울 명동 롯데백화점과 제주도 신라면세점에 이은 세 번째 정규 스토어이다. 특히, 한국을 제외한 국가에서는 최초의 사례이다.

특히 해당 라인 프렌즈 스토어 중앙에는 가장 많은 사랑을 받는 라인 캐릭터 '브라운'의 초대형 피규어가 진열되어 있어, 주말 내내 브라운과 사진을 찍으려는 방문객의 줄이 길게 이어지기도 했다.

또한, 대만에서만 구입할 수 있는 한정 라인 캐릭터 에코백과 열쇠고리 등 스페셜 패키지도 함께 마련해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대만 '라인 프렌즈 스토어' 1만 8000여명 방문, 인기폭발

라인 측은 이번 오픈에 앞서 지난 18, 19일 이틀 동안 시범 영업을 거치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 바 있다. 특히, 라인 TV CF에 출연했던 대만의 유명 여배우 계륜미가 직접 라인 프렌즈 스토어에 등장해 많은 호응을 받았다.

한편, 현재 대만의 라인 이용자 수는 현재 1,700만 명 이상이다. 대만 전체 인구가 2,340만 명에 못 미치는 것을 고려하면 명실상부한 '국민 메신저'로 자리잡았음을 알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황인선 기자 enutty415@gmail.com



코니-브라운 등 깜찍 라인 캐릭터, 명동에 떴다!
브라운-샐리 '잠실에서 만나요', 라인 팝업스토어 오픈!
라인 프렌즈 스토어, 제주도 신라면세점 오픈!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