텐센트 결제 서비스 '텐페이', 한국 온라인 쇼핑몰 상륙

전자결제 전문기업 갤럭시아커뮤니케이션즈㈜(대표 고진, www.galaxiacommunications.co.kr)는 중국 최대의 정보기술(IT) 업체 텐센트(Tencent)의 온라인 결제 서비스 회사인 텐페이(Tenpay)와 손잡고 중국 고객을 위한 국가간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1일 밝혔다.

갤럭시아컴즈는 한류열풍을 통해 유입된 중국인 관광객들과 인터넷을 통해 국내 상품을 구매하는 역(逆))직구족을 대상으로 인터파크 INT(대표 이기형, 김동업)가 오는 11월 오픈하는 중국어 공식 사이트에 텐페이의 국가간 결제서비스를 제공한다.

텐페이는 중국 최대의 모바일 메신저인 위챗(WeChat, 가입자 6억명)과 웹 메신저 QQ(8억명)를 기반으로 현재 중국 모바일 결제시장의 19%에 달하는 점유율을 확보하고 있으며 금번 갤럭시아컴즈와의 제휴로 한국의 온라인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하게 되었다.

텐센트 결제 서비스 '텐페이', 한국 온라인 쇼핑몰 상륙

인터파크 중국어 사이트는 텐페이가 국내 대형 온라인 쇼핑몰에 국가간 결제서비스를 연동하는 첫 사례로 이를 통해 중국 고객들은 더욱 간편하고 안전하게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게 됐다.

갤럭시아컴즈는 인터파크를 시작으로 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소셜커머스 등과의 제휴를 통해 텐페이 서비스를 확대하는 한편 비트코인, ATM을 이용한 현금 인출 등 다양한 결제서비스와 연관하여 텐페이와 다양한 서비스 출시를 위해 준비 중이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핫] 파티게임즈, 텐센트 200억 투자 2대주주 유치
[핫] 텐센트, 신생 '카본아이드' 100억 직접 투자 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