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닛사이드2', 서바이벌 리그 프리시즌 열려요

다음게임은 소니온라인엔터테인먼트(SOE)에서 개발한 MMOFPS(다중 접속 1인칭 슈팅 게임) '플래닛사이드2'의 서바이벌 리그 프리시즌을 10월 23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 이에 앞서 참가팀 신청을 10월 16일부터 22일까지 실시한다고 오늘 밝혔다.

'플래닛사이드2' 서바이벌 리그(PSL)는 유저들이 직접 리그에 참여할 팀을 만들어 신청한 후, 대회 기간 동안 팀이 획득한 리그 포인트(LP)에 따라 순위가 정해진다. 참가팀은 최소 6명에서 최대 12명까지 가능하며, 팀 대원들의 합산 점수에 따라 매일 리그 포인트를 새롭게 부여한다.

총상금은 약 500만원으로, 각 서버별 최종 우승팀에게는 팀 리더 15만원, 팀원 각 10만원이 상금으로 주어진다. 2위 팀에게는 팀 리더 10만원, 팀원 각 5만원이, 3위 팀에게는 팀 리더 5만원, 팀원 각 3만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 서바이벌 리그에 참가한 모든 팀에게 임플란트 5개 패키지를 증정한다.

다음게임은 이번 '플래닛사이드2' 서바이벌 리그 프리시즌을 통해 유저의 피드백을 받은 후에 규정과 방식을 보강해, 빠른 시일 내 정식 시즌을 시작할 예정이다.

다음게임 '플래닛사이드2' 이정순 PM은 '경쟁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서바이벌 리그에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 부탁 드린다'라며 '이번 프리시즌을 통해 더 발전된 리그 형태를 완성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지난 6월 서비스를 시작한 '플래닛사이드2'는 아우락시스라는 맵에서 대규모 전투가 이루어지는 SF MMOFPS 게임으로, 스팀을 통해 북미, 유럽, 중국 등에서 서비스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포지라이트(Forgelight™) 엔진을 사용해 보병전, 기갑전, 공중전 등이 벌어지는 대규모 전투를 실감나게 표현하고 있다.

'플래닛사이드2'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ps2.daum.net)와 공식 페이스북(http://www.facebook.com/ps2korea)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플래닛사이드2', 더욱 박진감 있는 전투가 시작된다
다음 'RF온라인', PC방에서 즐기고 푸짐한 상품도!
'플래닛사이드2' PM '입이 열 개라도...' 사과 공지 왜?
'플래닛사이드2', 100일 기념 감사 이벤트 팡팡!
'플래닛사이드2', 발키리 등장! 전투 운용 해보자!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