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GA웍스, 50억원 투자 유치 데이터분석 선도하나

모바일 광고 및 데이터분석 선도기업 아이지에이웍스(대표 마국성)는 최근 국내 벤처캐피털인 인터베스트로부터 5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IGA웍스(IGAWorks)는 모바일 광고 플랫폼인 '애드팝콘'(adPOPcorn)과 데이터분석 플랫폼인 '애드브릭스'(Ad-Brix)를 국내외 4,000여개 앱에게 제공하고 있으며, 매출기준 상위 100개 앱 중 70개 이상의 앱에서 사용되고 있어 국내 모바일 마케팅이나 운영, 분석에 있어서 가장 범용적인 툴로 자리잡고 있다.

또한 최근 타겟푸시와 크로스프로모션, 쿠폰, 친구초대형 광고, 전세계 600여개 애드네트워크를 연계한 글로벌 광고 서비스 등 모바일 비즈니스에 필수적으로 필요한 서비스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면서, '마케팅과 운영, 분석, 수익화' 등 앱개발사들이 필요로 하는 모든 솔루션을 원-스탑으로 통합 제공하는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을 론칭한 바 있다.

IGA웍스는 이번 투자유치를 통해 모바일 플랫폼 사업 확장을 가속화할 예정이며, 협력사 투자 및 중소규모 개발사를 위한 서비스를 강화해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방침이다.

투자사인 인터베스트의 송진우 팀장은 'IGA웍스는 모바일 비즈니스에서 가장 중요하다고 볼 수 있는 '마케팅'과 '데이터' 두가지 분야에서 모두 확고한 입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비즈니스 플랫폼으로서 발전 가능성을 높게 봤다.'고 투자의 이유를 설명했다.

IGA웍스의 마국성 대표는 'IGA웍스의 목표는 앱개발사가 훌륭한 서비스를 만드는 것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다. 개발을 제외한 마케팅, 운영 등 나머지 비즈니스를 통합 제공하는 플랫폼은 앞으로의 글로벌 모바일 산업에서 가장 선진적인 모델이 될 것이며, 이미 IGA웍스는 그길의 선두에 있었다. 이번 투자유치는 비즈니스 플랫폼 사업을 글로벌로 확장하고 가속화 하는 발판이 될 것'이라고 투자 유치의 배경을 말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광준 기자 junknife@naver.com



中창유, 1800억 규모 모바일게임 라이센싱 펀드 조성
10만 '좋아요' 넥슨 페북, '주커버그 형, 점심먹자넥!'
공공데이터의 시각화, 사회문제를 해결하는 첫 단추
유럽저널리즘 센터, 한국 로컬 러닝그룹 운영 시작해
손장호 이사 '앱애니코리아 1년 만에 훌쩍 컸어요'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