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NE - gumi, 자본·업무제휴 관련 도장 찍었다

LINE 주식회사(대표 모리카와 아키라, 이하'LINE')와 주식회사 gumi(대표 쿠니미츠 히로나오)는 자본 업무·제휴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LINE은 2012년 11월부터 게임 사업인 'LINE GAME'을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하였으며, 자사 및 외부 콘텐츠 프로바이더와 연계하여 개발한 게임 콘텐츠를 LINE 플랫폼을 통해 유저들에게 서비스하고 있으며, 일본뿐만 아니라 글로벌 서비스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한편, gumi는 자회사인 주식회사 Alim이 출시한 모바일 온라인 게임 '브레이브 프론티어'를 일본 App Store와 Google Play는 물론, gumi의 해외 지사를 통해 북미와 유럽 및 동남아시아 등 50여 개 이상의 시장에서 서비스 중이며, 큰 성공을 거둠으로써 일본 모바일 콘텐츠의 글로벌화를 실현하였다.

LINE은 이번 gumi와의 제휴에 대하여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해 히트작을 배출하였고,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하는 gumi를 동반성장 및 해외 서비스 추진에 있어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해 이번 합의를 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LINE - gumi, 자본·업무제휴 관련 도장 찍었다

gumi는 LINE을 대상으로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실시함으로써 LINE은 향후 gumi의 게임 콘텐츠 전개를 지원하고, gumi는 올 해 안에 LINE 플랫폼에 출시할 새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에 착수함과 동시에 향후 여러 타이틀을 LINE 플랫폼 상에 서비스할 계획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의 사업 전개는 한층 가속화될 전망이며, 전 세계 유저층을 확보한 LINE의 플랫폼 파워와 gumi의 해외전개력의 융합으로 일본의 양질의 게임 컨텐츠가 전 세계로 확산될 것으로 기대된다.

LINE의 상급 집행 임원 마스다 준은 'gumi는 미국, 동남 아시아 및 한국 등 글로벌 시장에서 성과를 내고 있는 일본 내 유일한 파트너 기업이다. 적극적인 해외 전개를 통해 세계 여러 나라에 지사를 운영 중이다. 이번 제휴는 하나의 게임에 한정된 것이 아닌 폭넓은 사업 제휴를 체결함으로써 함께 글로벌 전개를 추진할 수 있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 라인 플랫폼의 파워를 충분히 살리면서 일본 국내외 전개를 확실히 지원하여 gumi와 함께 전세계적으로 통용되는 콘텐츠를 제공해나가고 싶다'고 전했다.

또한 gumi의 쿠니미츠 히로나오 대표는 '모바일 게임 시장은 일본뿐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그 때문에 고품질의 재미있는 작품을 신속하게 개발하여 시장에 서비스해야 한다. LINE은 일본뿐 아니라 해외에도 폭넓은 유저를 확보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플랫폼을 구축하고 있어 gumi에게도 최적의 파트너라고 생각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이번 제휴를 통해 양사가 함께 글로벌 전개를 가속화함으로써 일본 및 해외에 다양한 장르의 고품질 게임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양사의 모바일 온라인 게임 기획・전개력과 브랜드 파워를 활용하여 일본 콘텐츠를 전 세계 유저에게 선보임으로써 기쁨과 감동을 제공할 수 있게 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라인(LINE)', 전세계 가입자수 2억 명 돌파
LINE PLAY, 8개월 만에 전세계 이용자 1000만 명!
LINE '포코팡', 전세계 누적 다운로드 1000만 돌파!
다함께 퐁퐁퐁, '라인LINE'통해 일본진출
'LINE 매출도 역시 게임' 가을 이후 13개 쏟아진다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