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빌, '다크어벤저' 불리언게임즈와 손 잡았다!

게임빌(대표 송병준, www.gamevil.com)이 국내 유명 개발사인 불리언게임즈(대표 반승철)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3일 밝혔다.

게임빌이 지난 해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해 왔던 국내∙외 유망 개발사에 대한 투자의 일환으로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 강화에 힘을 보탤 전망이다.

이번 건은 전략적인 투자로 신작 등의 판권을 확보하고, 장기적인 파트너쉽을 통해 시장 공략 강화에 나서는 것을 의미한다.

불리언게임즈의 대표작인 '다크어벤저(DARK AVENGER)'는 토종 RPG로는 이례적으로 전 세계 누적 1천 만 다운로드를 돌파하고, 누적 매출 100억 원을 넘긴 글로벌 스테디셀러다. 출시 8개월이 지난 지금도 전 세계 10개 국가의 구글 플레이 스토어 게임 매출 Top 100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꾸준히 성과를 올리고 있다. 특히 중국의 대표 안드로이드 마켓인 360에서는 네트워크 게임 매출 7위를 차지하는 등 중화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누린 바 있다.

게임빌과 불리언게임즈는 연내 '다크어벤저'의 후속작도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의 긴밀한 협력으로 전 세계 스마트폰 게임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계획이다.

2014년은 그 동안 게임빌이 준비해 온 경쟁력 있는 게임들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하는 해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게임빌, '다크어벤저' 신규 캐릭터 '버서커' 추가
동접 2만 '다크어벤저', 글로벌 1000만 다운로드 돌파
게임빌 '다크어벤저', 중국서 통했다!
게임빌 '다크어벤저', 中 360 매출 TOP 10 돌풍
'다크어벤저', 애플 앱스토어 BEST OF 2013 선정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