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다 수원 광교서비스센터

혼다 수원 광교 서비스센터는 전시장과 불과 70m 거리에 위치하고 있다. 비전오토모티브는 서비스가 불안해 수입차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를 적극 끌어들이기 위해 전시장과 함께 서비스센터 구축에 역량을 기울였다. 수원·용인은 물론 분당 및 수도권 남부 일대의 정비 수요까지 내다보고 지었다. 시장진출 초기임에도 넉넉한 규모로 시설을 갖춰 향후 늘어날 수요에 적절히 대응한 것. 정비캠페인 기간에는 하루에 100여 대의 차가 몰릴 정도로 이미 입소문을 탔다.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서비스센터는 대지면적 713㎡, 연면적 1,789㎡ 규모의 지상 3층, 지하 1층 건물에 들어섰다. 1층 접수처와 일반 정비작업장, 2층 작업장 및 고객대기실, 3층 세차장과 주차장 등으로 구성했다. 판금·도장 설비는 지하 1층에 마련했다. 총 10대의 작업대는 물론 판금 전용 작업대 및 열처리 설비까지 확보했다.

1층은 서비스센터에서 가장 분주한 곳이다. 방문객이 들어서면 직원이 나와 차를 바로 주차하고 접수처로 안내한다. 고객은 1층에서 차 상태에 따라 받고자 하는 서비스를 접수한 뒤 2층 대기실로 올라가면 된다. 대부분의 정비는 5대의 워크베이를 갖춘 1층에서 소화 가능하다.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2층은 깔끔한 대기실과 작업장이 함께 있다. 이 곳에선 보증수리 및 정기점검 작업을 주로 담당한다. 1층과 함께 일반정비 업무를 하는 곳이자 고객이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장소다. 대기실의 경우 고급 안마기는 물론 PC존, 미니도서관 등을 갖춰 대기시간을 알차게 이용할 수 있도록 배려했다. 맛있는 커피와 다양한 핑거푸드를 구비하는 센스도 발휘했다. 또 CCTV 화면을 통해 내 차를 정비하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3층은 정비 서비스를 보조해주는 공간이다. 작업을 기다리거나 마친 차들을 보관하고 세차하는 곳이다. 방문객의 차를 주차할 수도 있다.

큰 작업이 많은 판금·도장은 지하 1층에서 이뤄진다. 환기시설을 철저히 갖춘 덕분에 쾌적한 실내를 유지한다. 판금부에서는 사고로 인한 파손 부위를 교체하거나 교정한다. 도장부는 2대의 열처리기를 통해 빠르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수행한다. 자연 건조할 경우 3일이 걸리지만 건조기를 이용하면 차 상태에 따라 수십 분이면 작업을 마칠 수 있다.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수원 광교 서비스센터는 최근 개장한 만큼 모든 설비가 최신식이다. 신생 판매사에 대한 불신은 접어둬도 된다. 각 부서 팀장급 실무진이 이미 다른 혼다 서비스센터에서 수 년째 호흡을 맞춰 와서다, 서비스센터에서 출고한 고객들의 표정에서 높은 수준의 서비스 만족도를 짐작할 수 있다.

[특집]혼다 수원거점 비전오토모티브를 가다③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사진/권윤경 기자 kwon@autotimes.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