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든어택, 불법 프로그램 제작 및 배포자 "꼼짝마"

대한민국 NO.1 FPS 게임 '서든어택' 내 불법 프로그램 사용 근절을 위한 강경한 대응에 나섰다.

서든어택을 개발하고 서비스 중인 게임하이㈜(대표 김정준)와㈜넥슨(대표 서민)은 5일, 불법프로그램 제작유포자들에 대한 적극적인 수사 의뢰 및 고발을 진행하는 한편 게임 내 자체 단속을 강화해 게임 안팎으로 불법프로그램의 사용을 원천적으로 차단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게임 내 비정상적인 사용 정보를 수집, 정식 수사 기관에 의뢰해 적극적으로 수사에 협조하였으며, 그 결과 6월 이후로만 8명의 불법 프로그램 개발자 및 유포자가 검거됐으며, 현재도 추가 고발로 인한 수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이와 함께 7월부터는 게임 내 단속 강화를 위한 '실시간 불법프로그램 단속 대응팀'을 구성해 대내외적으로 철통 방어 체제를 구축한다는 방침이다.

실제 서든어택에서는지난 5월 진행한 '안티 해킹' 업데이트를 통해 다양한 경로로 시스템에 접근하는 불법프로그램들에 폭넓게 대응하고 과거의 비정상적인 이력까지 추적할 수 있는 보안 시스템을 갖췄으며, 이를 통해 한층 강력한 예방과 적발이 가능해졌다.

'서든어택' 개발실 김명현 실장은 '유저 분들을 불이익으로부터 보호하고 쾌적한 게임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는 것은 우리의 중요한 의무'라며 '불법프로그램의 사용을 원천적으로 근절하기 위해 전방위의 노력을 다할 것이다'고 말했다.

게임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넥슨 '서든어택' 홈페이지(http://sa.nexon.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넥슨서든어택 홈페이지: http://sa.nexon.com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naver.com



월드컵 계절이 왔다, '피파온라인3'도 예선전 응원!
퓨즈티 서든어택 챔스, '윈윈'과 '갈라클랜' 4강 합류!
'버블파이터' 이번에는 '컴뱃암즈'와 만났다!
수지-포미닛, ''서든어택' 단독 서비스 축하합니다!'
서든어택, 아이스티 '퓨즈티'와 제휴 이벤트 실시

게임톡(http://www.gametoc.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