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열하게 한 학기를 마친 대학생들이 숨을 고르는 여름 방학이 시작됐다. 방학을 맞아 아르바이트, 취업 준비, 여행 등 다양한 활동을 계획하고 있다면 무료 스마트폰 앱의 도움을 받아 보는 것은 어떨까.

광고를 보며 용돈벌이를 할 수 있는 리워드 광고 앱, 다양한 소설을 무료로 읽을 수 있는 전자책 앱,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는 팟캐스트 앱 등 다양한 무료 앱을 이용하여 알찬 여름방학을 보내 보자.

◆ 내 손으로 용돈 버는 앱 '캐쉬업', '맞춤알바'

5일 모바일 광고 서비스기업 퓨쳐스트림네트웍스는 리워드 광고 앱 '캐쉬업'을 추천했다. '캐쉬업'은 스마트폰 대기화면 광고 서비스로 스마트폰을 사용할 때 마다 대기화면에 뜨는 광고를 확인해 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1만원을 모으면 현금으로 환급을 받을 수 있어 용돈벌이 수단으로 가능하다.

좀 더 시간을 내어 아르바이트를 할 계획이라면 알바천국의 '맞춤알바' 앱을 이용해 보자. '맞춤알바'는 아르바이트를 원하는 근무지역, 업종, 기간을 설정하면 이에 대한 맞춤 채용정보를 제공한다. 또 아르바이트 지원까지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이용이 편리하다.

◆ 토익 만점에 도전하는 영어 학습 앱 '보카로이드', 'GMPlayer'

무료 영어 학습 앱을 이용하면 돈과 시간을 들여 학원을 다니지 않아도 혼자서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할 수 있다.

'보카로이드'는 영어 단어 암기를 도와주는 영어 학습 앱이다. 모르는 단어를 앱을 통해 검색하고 단어장을 만들어 분류해 입력하면, 퀴즈나 재생 학습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암기 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토익이나 토플 등 실제 시험에서 많이 출시되는 단어를 모아 제공하고 있어 취업을 위한 영어 시험 준비에도 제격이다.

보다 재미있게 영어 공부를 하고 싶다면 인기 영어 학습 라디오 프로그램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를 들을 수 있는 팟캐스트 앱 'GMPlayer'를 이용해 보자. 매일 아침 6시 KBS Cool FM에서 방송되는 '이근철의 굿모닝팝스'는 영화나 뉴스에서 나오는 회화 표현을 익히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나를 찾아 떠나는 자기계발 앱 '스토리홀릭', '땡처리숙박'

아르바이트나 취업 준비도 좋지만 잠깐 짬을 내어 그 동안 읽지 못했던 책을 읽거나, 여행을 떠나 학업과 취업 준비로 받은 스트레스를 날려보는 것은 어떨까.

리디북스의 무료 소설 구독 애플리케이션 '리디스토리'는 다양한 베스트셀러 소설과 에세이를 요일별로 제공하고있다. 현재 150만 부를 판매한 권비영의 '덕혜옹주', 연애 칼럼리스트 김태훈의 '김태훈의 러브토크' 등 30여 편의 작품이 연재 중이다. 스마트폰을 통해 편하게 책을 읽을 수 있기 때문에 이동 중 잠깐 시간을 내거나 여행을 떠났을 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땡처리숙박'은 전국의 인기 여행지 별 숙소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앱이다. 역경매라는 독특한 시스템을 통해 원하는 숙소를 보다 빠르고 저렴하게 찾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용자가 원하는 여행지, 기간, 인원, 금액 등을 땡처리숙박에 올리면 조건을 갖춘 숙박 업체에서 적정요금을 제시하는 서비스다.

한경닷컴 김효진 기자 jinhk@hanky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