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인치 HD 화질…양방향 LED '주얼리 라이팅' 적용

팬택이 세계에서 처음으로 일체형 금속 옆면(Endless Metal) 디자인을 적용한 스마트폰을 내놨다.

팬택은 18일 오전 서울 상암동 본사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5인치 스마트폰 '베가 아이언'을 공개했다.

베가 아이언은 앞면과 뒷면은 플라스틱이지만 옆면은 하나로 이어진 금속 옆면을 선택했다.

제품 이름에 아이언(IRON)을 쓴 것도 이 부분을 강조하기 위해서다.

금속 재질을 쓰면 플라스틱에 비해 견고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지만 이동통신 수신 감도가 떨어질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실제로 애플은 스티브 잡스의 의견에 따라 아이폰4 옆면에 금속 재질을 썼다가 수신율이 떨어져 혹평을 받은 바 있다.

그러나 팬택은 "금속 재질을 쓰면서도 수신 감도 문제를 완벽히 해결하고 안테나 성능을 향상시켰다"고 밝혔다.

제품 오른쪽 윗부분에는 양방향 발광다이오드(LED) '주얼리 라이팅'을 달아 전화·메시지·배터리 상태에 따라 다른 색으로 빛을 내도록 했다.

팬택은 이 제품이 5인치 스마트폰이지만 손에 쥐기 쉽도록 테두리(bezel) 두께를 2.4㎜로 줄여 제품 앞면에서 실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이 75.5%로 세계에서 가장 높다고 강조했다.

이에 따라 제품 너비는 삼성의 5인치급 스마트폰인 갤럭시S4보다 2.2㎜ 작은 67.6㎜가 됐다.

다만 두께는 8.8㎜로 갤럭시S4보다 0.9㎜ 더 두껍다.

촬영 환경을 자동으로 인지해 최적의 촬영 모드를 결정해 주는 '인텔리전트 카메라' 기능과 제품 분실 시 데이터 유출을 막는 'V프로텍션' 기능을 비롯해 음성인식 기능, 시선인식 기능 등을 탑재했다.

제품은 흰색과 검은색 두 가지 모델로 나오며 출고가는 아직 정해지지 않았다.

출시 시기는 이달 말과 5월 초를 놓고 이동통신사 등과 협의하고 있다.

(서울연합뉴스) 권영전 기자 comma@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