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시 9개월 '애니팡' 일일 사용자수 1위 탈환 '저력'


국내1위 소셜게임 개발사인 선데이토즈(대표 이정웅 http://sundaytoz.com)는 출시 9개월째인자사게임 '애니팡 for kakao' 가 일일 사용자수(DAU) 1위를 기록하였다고 21일 밝혔다.
'애니팡 for kakao'는최근앱통계 조사서비스 앱랭커가 조사한순위자료에서 일일사용자수(DAU) 1위를 기록하였으며, 여전히 구글플레이최고매출순위상위권을기록하는등여전히높은인기를유지하고있다.
일반적으로모바일게임은짧은라이프사이클과빠른트렌드변화로순위변동이심한것으로분석되나, 애니팡은설치이용자 2,500만, 최고일일사용자수 1,300만을기록한이후 장기간동안상위권을유지하고있다.
최근 '애니팡 for kakao'는 '애니팡 사천성 for kakao'와 게임 내 아이템 사용을 활용한 공동이벤트로 두게임의연계성을높이며, 순위가동반 상승하는 기록을보여줬다.








출시 9개월 '애니팡' 일일 사용자수 1위 탈환 '저력'

또한게임내신규 아이템및기능추가뿐만아니라, 동방신기, 소녀시대등의스타는물론 맥도날드등과의 제휴이벤트를 진행하는등지속적인업데이트를 9개월째진행하고있다.
선데이토즈 이정웅 대표는 '출시 9개월이된 애니팡이 금일 일일사용자수 1위를 기록하여 매우 기쁘다.'라며 '국민게임이라는 칭호는 국민 여러분이직접 붙여주신 것인 만큼, 항상이용자분들의입장에서새로운재미와즐거움을주기위해많이노력하고있다'라고전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 브랜드의 '애니팡사천성 for kakao' 게임출시를 비롯, 최근 한달 만에 20,000개가 넘는 판매된 애니팡 인형 및 다양한 캐릭터 상품을통해 '애니팡'의 브랜드를 강화하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선데이토즈, '애니팡사천성 for Kakao' 공개
'애니팡' 맥도날드 이벤트, 2만 쿠폰 더 쏜다!
애니팡-애니팡사천성, 차트 동반 상승
강남과 홍대에 '애니팡 사천성' 캐릭터 뜬다!
국민게임 '애니팡' 게임별 DAU 1위, 정상 탈환!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