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온, 아이유 콜라보레이션 살펴보니


엔씨소프트 아이온과 아이유는 작년 12월 중순 아이온의 4.0 업데이트를 기점으로 진화된 스타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여왔다.기존 게임과 스타 연예인의 만남이 1회성 광고와 스타의 외형을 활용한 게임 아이템에 그쳤던 반면 아이온은 스타 아이유가 지닌 다양한 IP(lntellectualProperty, 지적재산)를 아이온 게임과 융합시키고 있다. 이미 수많은 고객들이 아이온 속 아이유를 즐기고 있다.

1. 아이유가 게임 속 이야기의 주인공으로 '루키부키 서커스단'
아이온 속 몬스터 들에게 납치된 아이유를 구해야 하는 게임 속 또 다른 이야기인 '루키부키서커스단'는 MMORPG 특유의 인스턴트 던전콘텐츠를 활용한 게임 속 게임이다. 출시된지 1주일 만에 201,954번의 아이유 구출 작전이 유저들을 통해 진행되었다.

2. 아이유와 팬이 실시간 소통하는 게임 속 방송 '아이유 라이브 파티'
라이브에어(Live-Air) 시스템은 아이유 라이브 파티를 위해 아이온에서 새롭게 도입한 게임과 방송의 융합 플랫폼이다. 수만의 유저가 한자리에 모일 수 있는 게임의 장점과 스타의 생생한 모습을 중계하는 생방송의 개념이 융합된 최초의 시도다. 다가오는 1월 27일 오후 9시에 아이온에서 아이유와 아이온 유저들이 실시간으로 만나는 현장을 확인할 수 있다.

3. 아이유의 매력을 극대화 시킨 '아이유 수호천사, 춤, 의상'
표현의 한계가 없는 게임의 특성을 활용하여 아이유의 말투, 버릇, 특이한 행동 등의 특징을 반영하여 디자인된 '아이유 수호천사'아이템과 특유의 소녀적 감성을 반영한 춤과 의상 아이템이 출시되었다.

4. 폭발하는 감성과 가창력 아이유의 새로운 노래 '아이온:아트레이아'
아이유가 노래한 게임과 동명의 노래 '아이온:아트레이아'는 '좋은날', '너랑나'의 뒤를 잇는 밝고 경쾌한 분위기의 곡이다. 아이유 특유의 섬세한 가사 전달력과 폭발하는 가창력을 확인할 수 있는 노래로, 아이온의 새로운 직업인 '음유성'의 테마곡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박명기 기자 pnet212@naver.com


아이온 '음유성'이 리니지에 떴다 왜?
아이온, '전장의 노래' 클라이언트 사전 분할 업뎃
아이온4.0, 두번째 업데이트 '아이유를 구출하라'
가수 아이유, 게임 '아이온' 속 라이브 파티!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