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럽 엠스타, '소셜 효과'로 신규 가입자 2배!

'클럽 엠스타'가 소셜 게임 대열에 합류하며 '품앗이'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

CJ E&M 넷마블(이하 넷마블, 부문대표 조영기, www.netmarble.net)이 서비스하는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개발사 누리앤소프트, 대표 구준회)'가 소셜 기능 업데이트 후 모든 지표가 상승세를 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클럽 엠스타'는 소셜 기능 적용 후 이전과 대비해 ▲동시 접속자수 32% 증가 ▲신규 게임 이용자 수 200% 증가 ▲신규•복귀 이용자 비율 전체 50% 상회 ▲플레이 타임45% 상승 등 기대이상의 지표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넷마블은 지난달 31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협동플레이를 강화시킨 소셜 기능의 콘텐츠 '홈가드닝' 시스템을 선보여 이용자들의 관심을 이끌어낸 바 있다.

'홈가드닝'은 이용자가 게임 내에서 사과나무, 토마토 등의 씨앗을 뿌리고 가꿔 수확하면 보상을 제공하는 등 소셜 기능을 추가한 시스템이다.

특히 다른 이용자와 함께 수확할 수 있는 '품앗이' 기능을 추가해 협동플레이와 커뮤니티 결속력을 강화시킨 점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넷마블 김기돈 본부장은 '소셜 기능이 커플 시스템 등 커뮤니티 결속력이 높은 게임의 특성과 잘 부합되어 인기상승에 주효했던 것으로 보인다'며 '경쟁이 아닌 협동 플레이를 통해 한층 더 결속력 강한 커뮤니티 문화를 형성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넷마블은 이 같은 상승 분위기를 이어가기 위해 오늘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2주간 신발, 재킷, 헤어 등 다양한 캐쉬 아이템을 게임 내 아이템인 '캔디'로 구매할 수 있는 '캔디 이벤트'를 진행한다.

'클럽 엠스타'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mstar.netmarble.net)를 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게임톡 이상은 기자 lipgay1030@gmail.com


클럽 엠스타, 국민 오디션 '슈스케4'와 제휴
스타도 반한 핀앤핏, '클럽 엠스타'와 만나다
클럽 엠스타, 소셜 기능 대규모 업데이트
클럽 엠스타, 대만에서 뜨거운 춤바람 1위!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