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타블로이드 주간지 내셔널 인콰이어러가 애플 창립자 스티브 잡스의 최근 사진을 게재하면서 그의 병세가 심각하다고 보도했다.

영국 일간 데일리 메일 등 외신들은 내셔널 인콰이어러의 보도를 인용, 스티브 잡스가 6주밖에 못 살지도 모른다고 17일(현지시간) 전했다.

외신에 따르면 미국 타블로이드 신문 내셔널 인콰이어러는 지난 8일(현지시간) "스탠포드 암센터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스티븐 잡스가 피골이 상접한 모습으로 포착됐다"고 밝혔다.

이 사진은 잡스가 캘리포니아 스탠퍼드 암센터로 향하기 전 부인과 함께 아침식사를 하러 가는 모습을 찍은 것으로 알려졌다.

애플 직원들은 잡스가 1월 말 신병 치료를 위해 병가를 낸 이후에도 캘리포니아 본사에서 종종 목격됐으며, 집에서 모든 전략적 지시를 내리고 있다고 밝힌 바 있다.

하지만 인콰이어러에 게재된 최근 사진은 잡스의 병세가 회사 측이 말한 것보다 훨씬 더 심각하다는 것을 보여준다고 외신은 보도했다.

수척한 몸에 청바지와 상의를 헐렁하게 걸친 잡스는 매우 허약해 보이며,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항암 치료의 부작용을 겪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고 신문은 전했다.

인콰이어러는 의사들의 발언을 인용, 잡스가 6주밖에 못 살지도 모른다며 암에 걸리기 전 175파운드(79㎏)였던 그의 몸무게는 130파운드(59㎏)로 줄었다고 전했다.

제롬 스펀버그 박사는 "잡스가 암이 재발해 스탠퍼드에서 외래환자로 화학요법을 받고 있을 가능성이 크다"고 말했다.

또 게이브 머킨 박사는 "사진을 보면 그는 분명히 말기인 것 같다"며 암 때문에 근육이 극도로 감소해 몸무게가 130파운드도 안 되는 것처럼 보인다고 밝혔다.

새뮤얼 제이콥슨 박사 역시 "사진으로 볼 때 그는 말기"라며 "6주밖에 남지 않은 것 같다"고 말했다.

최근 잡스를 봤다는 한 측근은 "걸을 때 균형을 잡지 못하는 듯 앞뒤로 비틀거리고 걸음을 내디딜 때마다 얼굴에 고통의 흔적이 역력했다"고 전했다.

잡스는 희귀 췌장암에 걸려 지난 7년간 투병해왔으며, 2009년 신장 이식 수술을 받고 스위스에서 치료를 받았다.

췌장암 환자 중 5년 이상 생존하는 사람은 4%에 불과하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