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에서 한글 쓰는 3가지 방법

국내에서도 애플의 태블릿PC인 아이패드(iPad) 구매자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아직까지 정식으로 한글 지원이 되지 않아 사용자들 사이에서 한글 입력 방법을 속속들이 내놓고 있다.



18일 현재까지 가능한 아이패드 한글 입력 방법은 ▲유료 애플리케이션 사용 ▲가상키보드 지원 웹사이트 이용 ▲아이폰용 무료 키보드 활용 등 3가지가 있다.



현재 애플 아이패드 앱스토어에는 2가지 한글 입력 키보드 애플리케이션이 나와 있다. 아이패드 출시 직후 등장한 '한글키보드(korean keyboard)'의 가격은 4.99달러로 무선키보드도 지원한다. 0.99달러짜리 '한영키보드(korean-english keybord)'는 저렴한 가격이 특징이다.



인터넷이 연결되어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지만, 가상키보드를 이용하는 방법도 인기다. 라이팅코리아(www.wandel.person.dk/korean.html), 아이폰 한손입력기 사이트(www.zannavi.com/hanson/) 등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 대신 잇몸’처럼 아이폰용 프로그램을 쓰는 사용자도 있다. 아이폰용 무료 앱인 ‘페이스트 파이어’가 대표적이다. 컴퓨터를 통해 미리 입력하는 등 여러 단계를 거쳐야하기 때문에 다소 번거롭다는 평을 받고 있다. 국산 무료 앱인 '세나(sena)'는 최근 업데이트를 통해 아이패드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했다.


한경닷컴 경제팀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