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녀시계' 접속 폭주…길거리 캐스팅 일반녀들
길거리에서 캐스팅된 300명의 미녀들이 시간을 알려주는 시계 서비스가 화제를 모으고 있다.

17일 온라인 제휴마케팅 업체 메가컴즈에 따르면 지난 15일 오후 이같은 '미인시계 위젯' 무료 PC 다운로드 서비스를 개시한 이후 이날 오후까지 3만건 가량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다.

당초 하루 4000~5000건을 예상했던 업체 측은 급히 서버 1대를 추가 운영하고 있다.

또 안내문을 통해 "현재 사이트 동시접속자 폭주로 인하여 (미인시계 위젯을 제공하고 있는) 톡온 사이트(www.talkon.co.kr)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라며 "위젯 사용자께서는 지인들에게 위젯을 소개할 때 가급적 웹페이지를 알려주지 마시고 메신저나 블로그, 카페의 첨부파일 기능을 통해 배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미 일본에서 선보인 바 있는 미녀시계 위젯을 다운로드받으면, 모니터에서 1분에 한 번씩 젊은 여성이 숫자가 적힌 칠판을 든 모습의 사진으로 시간을 알려준다.

메가컴즈는 이를 위해 서울 신촌, 대학로, 홍대 앞, 강남 등지에서 직접 길거리 캐스팅하는 방식으로 300명의 '미인'들 모습을 사진에 담았다. 5분에 한 번씩 다른 여성으로 바뀌는 방식이다.

사진을 클릭하면 여성들의 간단한 프로필을 볼 수도 있으며, 특히 50여명의 여성들은 자신의 휴대폰 번호를 노출하며 공개 구애를 하기도 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메가컴즈는 이 위젯 서비스를 애플의 온라인장터 앱스토어에 2.99달러 가격에 판매할 계획이며, 국내 이동통신 업체와도 협의를 갖고 있다 .

메가컴즈 관계자는 "다음주 쯤이면 애플 측의 심사 결과가 나올 것이며, 국내에서도 이달 말이나 다음달 초면 휴대폰 서비스를 선보일 수 있을 것"이라며 "국내 서비스 가격은 1000~2000원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 회사는 전세계의 애플 아이폰 및 아이팟 사용자들에게 한국 여성들의 유행 패션과 미를 소개하겠다는 입장이다.

또 다음달 새로운 버전의 '미녀'들을 업데이트하기 위해 촬영 중이며, 올해 안에 '미남시계'도 내놓기 위해 기획 중이다.

한경닷컴 박철응 기자 hero@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