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SHOW)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 실시

KT와 현대자동차는 17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월드 IT쇼 2009'에서 휴대전화를 이용해 차량을 원격 진단.제어할 수 있는 '쇼(SHOW)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를 세계 최초로 상용화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를 활용하면 차 키가 없어도 원격으로 문열림.잠금, 트렁크 열림.닫힘, 사이드미러 접힘.폄 등이 가능하며 주행 중 자동잠금 설정이나 경고음 작동 설정 등을 바꿀 수 있다.

그동안의 차량 원격진단.제어 서비스는 일정거리 내에서만 가능했지만 '쇼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는 휴대전화만 있으면 어디에서든 차량 원격진단.제어가 가능하다.

또 엔진.변속기.냉각수.엔진오일.발전기 등에 대한 진단을 통해 차량 이상 여부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휴대전화에서 쇼 다운로드 팩에 접속해 '쇼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은 뒤 진단.제어 솔루션인 '모칩'을 차량 운전석 아래쪽 단자에 장착하면 휴대전화와 차량 간 블루투스 통신을 통해 원격 진단.제어가 가능하다.

서비스는 우선 블루투스 기능이 내장된 삼성전자 SPH-W5200과 SPH-W5700에 적용되며 올해 말까지 5개 이상의 단말기에서 사용이 가능하다.

차량의 경우는 현재 판매중인 현대차 에쿠스, 제네시스, 쏘나타 등 주요 차종에서 지원이 가능하며 향후 출시되는 신차와 기아차에도 하반기부터 적용된다.

'쇼 현대차 모바일 서비스'는 현대차 멤버십 사이트(BLU.hyundai.com)나 전용상담센터(1588-5640)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선착순 3천명에게는 7만원 상당의 '모칩'이 무료 제공된다.

KT 곽봉군 무선데이터사업본부장은 "KT와 현대자동차는 유통 제휴를 통해 현대차 100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시작한데 이어 차량 진단 제어 솔루션 상용화에 성공하면서 제휴 관계를 강화하게 됐다"면서 "향후에도 새로운 제휴 사업을 통해 고객에게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박대한 기자 pdhis959@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