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업계가 설을 맞아 다양한 이벤트를 벌인다.

22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네오위즈게임즈의 게임포털 피망은 '텐비', '워로드', '레이시티', 'NBA스트리트 온라인', '크로스파이어' 등 게임에서 다양한 설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

텐비에서는 '설날 떡 만들기' 미션을 수행하면 보상으로 캐릭터 꾸미기 아이템을, 이벤트 기간 내 20레벨 이상 달성 시에도 게임 내 아이템을 제공한다.

'떡 하나주면 안 잡아먹지' 미션에서는 이용자들이 떡을 모아오면 캐릭터 종류별로 전체 이용자에게 경험치 증가 등 혜택을 준다.

워로드는 '떡국 이벤트'를, 레이시티는 '고스트 비밀상점' 등 이벤트를 통해 게임 진행을 돕는 다양한 아이템을 증정하거나 불우이웃 돕기 성금을 기부해준다.

NBA스트리트 온라인과 크로스파이어 역시 다양한 희귀 아이템과 경품을 제공한다.

한빛소프트는 '오디션'에서 이달말까지 설 기념 이벤트를 진행, 100번 이상 게임을 플레이한 이용자에게 특별 제작한 아기 황소펫을 선물하며, 추첨을 통해 화장품 세트, 운동화, 5만원 상품권 등 경품을 증정한다.

'그라나도 에스파다'에서는 이벤트 몬스터를 사냥해 얻은 알파벳 조합으로 'HAPPY NEW YEAR(해피 뉴 이어)' 문구를 완성한 이용자에게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에이카 온라인'에서는 게임 속에서 획득한 '복주머니' 아이템을 제공해 게임 플레이를 도와준다.

넥슨도 오는 28일까지 영풍문고 강남점에서 자사 게임을 소재로 한 서적 '빅토리메이플 1권'과 '메이플스토리 스터디플래너'를 구입하는 독자에게 선착순으로 게임 캐릭터 인형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24일에는 특별 오프라인 행사를 통해 인기 캐릭터 '다오'와 '배찌'의 탈인형이 영풍문고 강남점을 방문해 독자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예정이다.

KTH의 게임포털 올스타는 '십이지천' 시리즈에서 설맞이 이벤트를 통해 토정비결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운세를 본 이용자가 게임 게시판에 새해 덕담을 남기거나 다른 이용자를 추천하면 명품 가방과 지갑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또 30일까지 진행하는 '행운 쿠키 이벤트'에서는 게임 속에서 얻을 수 있는 행운쿠키를 통해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제공한다.

그라비티는 '라그나로크'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맞이 대탐험' 이벤트를 진행, 게임 속 미션을 수행해 떡국을 끓이는 등 다양한 재미 요소를 제공할 계획이다.

윈디소프트는 '겟앰프드'의 시즌2 오픈과 설을 기념해 '2009 설맞이 복&복 이벤트'를 열고, 게임에 접속할 때마다 매일 게임머니 500원을 충전해주며 일정 횟수 이상 게임을 즐긴 이용자에게는 다양한 희귀 아이템이 들어있는 복주머니를 지급한다.

(서울연합뉴스) 조성흠 기자 josh@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