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기업 야후의 최고경영자(CEO) 제리 양은 8일(현지 시간) "TV를 통한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 시장을 확대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삼성전자와 인터넷 콘텐츠 사업 파트너십을 맺게 된데 감사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삼성 측이 전했다.

제리 양은 이날 공식 개막된 미국 라스베이거스 세계가전박람회(CES) 전시장내 삼성전자 부스를 방문, 삼성전자 박종우 사장과 면담한 자리에서 "가장 얇게 제작된 삼성전자의 LED LCD TV를 직접 보게 됐고 삼성이 차세대 플랫 TV 시장의 선두주자가 된 점을 높이 평가한다"고 말했다.

삼성전자와 야후는 최근 TV와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를 결합하기 위한 협력 사업에 공동 참여하는 내용의 파트너십을 맺었다.

제리 양은 "LED TV 시장이 충분히 커진 상태는 아니지만 야후의 위젯 서비스가 삼성 TV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더 나은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며 "중요한 건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고 콘텐츠를 더많이 공급하고 확대할 수 있어야 한다는 점"이라고 지적했다.

그는 "야후로선 이번에 의미있는 첫 걸음을 내디뎠다"며 "야후의 `오픈 소스' 서비스를 TV 제조업체와 함께 더욱 확대하는 데 노력하고 있으며 삼성은 우리에겐 최고의 파트너"라고 소개했다.

그는 또 박 사장이 올해 삼성의 TV 판매 목표가 2천600만대라고 언급한데 대해 "`와우', 야후가 그 많은 TV에 탑재될 수 있다고 생각하니 놀랍다"는 반응을 보였다.

(라스베이거스연합뉴스) 김성용 특파원 ksy@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