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넥슨(대표 권준모)이 서비스하고 (주)실버포션(대표 박성재)가 개발한 포스트한국형 MMORPG 'SP1'에서 유저 정보 및 계정 정보 보호를 위한 'U-OTP'서비스를 26일부터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SP1' OTP(One Time Password) 서비스는 일회용 비밀번호를 사용해 로그인하는 이중 보안 서비스로, 기존의 계정과 비밀번호로 입력후 휴대폰으로 일회용 비밀번호 'U-OTP 인증번호'를 추가해 입력해 로그인하는 방식이다.

이를 통해 유저들은 개인정보와 유출, 계정 도용, 해킹 등의 피해로부터 보호받게 된다.

SP1 OTP 서비스는 무료이며, 인증 번호 확인 시에도 별도의 통신 요금이 부과되지 않는다.

실버포션의 박성재 대표는 "이번 U-OTP 서비스도입으로 모든 유저들이 보다 안전한 환경에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SP1에서는 보안 강화를 위한 노력은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P1에서는 오늘 챕터5의 ACT2 업데이트도 실시돼, 유저들은 신규 던전 및 보스 몬스터 등 신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8인용 인스턴스 던전인 '에어배틀쉽'과 보스 몬스터인 '군나르', 다양한 퀘스트들이 새롭게 추가된다.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