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를 앞두고 들뜬 마음에 여행계획을 세워보지만 갈 만한 곳을 찾기가 쉬운 일이 아니다. 기름값과 항공료 등이 올라 해외는 물론 국내 여행을 떠나기에도 주머니 사정이 만만치 않다. 이런 저런 이유로 아직 여름휴가 계획을 잡지 못한 사람이라면 다양한 여행 이벤트가 진행 중인 이동통신사 홈페이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운만 따라준다면 농촌체험에서부터 오토캠핑 시설 대여까지 큰 돈 들이지 않고도 멋진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여행 기회를 잡을 수도 있다.

농촌도 체험하고 여행도 즐긴다

여름 여행 이벤트 중 가장 매력적인 상품은 농촌이나 농장을 체험하며 관광도 함께 즐길 수 있는 행사다. LG텔레콤은 가입자를 대상으로 강원도 대관령 목장이나 충청북도 영동 포도농장을 체험할 수 있는 '기분좋은 여행'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홈페이지의 각종 이벤트나 평가에 참여해 모은 포인트(돼지)가 500마리 이상인 금돼지클럽 회원과 평소 통화량이 많은 우수(VIP) 고객들이 대상이다.

기분좋은 여행 이벤트는 강원도 목장을 체험하는 '대관령 양떼목장&허브나라&웰컴투 동막골'과 국내 최대 포도 생산지인 충북 영동을 여행하는 '충북 영동 포도따기 체험/포도축제/와이너리투어' 등 2가지 행사로 나뉜다. 양떼목장의 이국적인 풍경을 보며 심신의 스트레스를 날릴 수 있고 와인제조 공장을 견학하며 시음도 해볼 수 있다.

강원 대관령 여행은 다음 달 25일까지 지원자를 받아 40명(동반 1인 포함)을 선발한다. 여행일은 다음 달 30일이다. 충북 영동 여행은 총 80명(동반 1인 포함)을 선발해 다음 달 23일 진행한다. 응모기간은 다음 달 18일까지다. 두 이벤트 모두 LG텔레콤 홈페이지(lgtelecom.com)에 접속해 'LG텔레콤을 즐기다' 배너를 클릭하면 참여할 수 있다.

KTF 고객이라면 경북 고령의 개실마을과 경남 합천 해인사를 다녀올 수 있는 '오렌지 테마여행 이벤트'를 주목해볼 만하다. 개실마을에서는 그네타기,널뛰기,소달구지 타기 등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다. 다음 달 7일까지 KTF 홈페이지(ktfmembers.com)에 농촌체험을 하고 싶은 사연을 올려 신청할 수 있다.

오토캠핑에서 슈퍼모델 선발대회까지

슈퍼모델 선발 대회나 오토캠핑 시설을 빌려주는 이벤트도 열린다. SK텔레콤은 자사 고객들에게 2008 슈퍼모델 선발대회를 직접 보면서 경남 남해를 2박3일간 다녀올 수 있는 기회를 준다. 9월10일까지 홈페이지(tworld.co.kr)에 접속해 슈퍼모델 후보 중 마음에 드는 사람에게 투표하면 추첨을 통해 총 20여명을 선발한다. KTF는 푸른 동해바다에서 신나는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다음 달 4일까지 즐거웠던 여행후기를 홈페이지에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5팀(팀당 4~6명)을 선정,강원도 망상 오토캐러밴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여행일은 8월30일이다.

LG텔레콤은 휴대폰 대기화면 서비스 '오늘은' 무료체험단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W호텔 숙박권을 주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은 다음 달 31일까지다.

김태훈 기자 taehu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