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드쉘, 국내 최초로… 외국산 대체 가능

전문가를 회사에 소개, 취업을 알선하는 헤드헌터사에서 필요한 컴퓨터 시스템이 국내 최초로 완성됐다.

4일 소프프웨어 개발사인 ㈜가드쉘(대표 조성호)은 헤드헌터사에서 필요한 DB 구축 및 검색 시스템, 프로젝트 관리시스템과 홈페이지 시스템 등 3개의 업무처리 시스템을 통합 개발(제품명 : “FiLER-PLUS”)하고 이달부터 본격적인 시판에 들어 갔다고 밝혔다.

현재까지 국내에는 헤드헌터사용 통합 제품이 없어 일부 헤드헌터사는 고가의 외국산 제품을 도입해 사용하고 있다.

가드쉘이 이번에 개발에 성공한 “FiLER-PLUS” 통합시스템은 헤드헌터사의 업무 기능을 모두 상호 연결, 통합시켜 운영의 효율성을 크게 증진시킨 것이 특징. 종전까지 헤드헌터 업무용 시스템은 담당 업무마다 별도의 프로세스와 DB가 구축되어 업무 간의 정보 흐름이 차단됐었다.

FiLER-PLUS 통합 시스템 중 중심이 되는 시스템은 DB 구축 및 키워드 검색 시스템이다. FiLER-DB 시스템은 수만~수십만 개의 이력서 중에서 원하는 인재의 이력서만을 정확히 찾아 낸다.

FiLER-DB 시스템은 전방으로 홈페이지와 연결되어 홈페이지에 입력된 구직 희망자의 이력서를 DB 시스템으로 자동 이관시켜 손쉽게 DB화를 이룰 수 있다. 또한 FiLER-DB에 입력되는 구인정보 등은 홈페이지 시스템에 자동 전달되어 데이터를 이중으로 관리하는 불필요한 작업을 없앨 수 있다.

DB와 후방으로 연결된 프로젝트 관리시스템(FiLER-PMS)은 기업이 요구하는 인재의 선발부터 추천, 면접 및 합격/불합격 여부를 온라인으로 관리해 준다. FiLER-PMS 시스템은 구인 회사에서 요구, 헤드헌터사가 진행하고 있는 전체 프로젝트의 현황 파악은 물론 어떤 사람을 추천하여 현재 어떤 취업 과정에 있는지를 7단계로 나눠 관리해 준다.

이와 함께 컨설턴트 별로 진행하고 있는 프로젝트 별 상세한 내역 조회와 함께 성공한 프로젝트의 경우 발생한 매출 현황 및 인센티브 등을 자동 계산해 주는 경영통계 기능도 제공한다.

가드쉘 조성호대표는 “통합 시스템 개발에 18개월 이상이 소요됐다”고 말하고 “헤드헌터사가 필요로 하는 3대 업무 처리를 모두 통합, 전산화하여 업무 처리에 소요되는 불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대폭 절감할 수 있음은 물론 헤드헌터사 업무의 전 자동화에 보탬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의 02-449-1199)

디지털뉴스팀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