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게임 플래시게임을 휴대폰에서

◆한게임 플래시게임의 모바일화

NHN이 운영하는 인터넷 게임포털 한게임은 SK텔레콤과 제휴를 맺고 '파워 애로우''요미요미''정글 몽키''펭펭쌓기''언더 더 씨' 등 플래시 게임 5종을 휴대폰 게임으로 서비스한다.

앞으로 '한게임플래시'에서 SK텔레콤 휴대폰으로 다운로드받아 언제든 즐길 수 있게 됐다.

플래시 게임의 특징인 간단한 조작과 짧은 게임 시간을 이용해 게이머가 이동 중에도 온라인 상에서 즐기는 것처럼 느끼게 해 주는 최적의 모바일 콘텐츠가 될 것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이용 요금은 일반 모바일 게임 가격(2500~3500원)보다 저렴한 1000원이다.

김석환 한게임 서비스 그룹장은 "앞으로도 게이머들이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한게임플래시의 다채로운 재미를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모바일 서비스를 기념해 오는 4월4일까지 한게임플래시 모바일 게임을 휴대폰에 다운로드받거나 친구에게 선물하는 게이머들은 추첨을 통해 피자 상품권을 받는 '천원의 행복' 이벤트가 진행된다.

호쾌한 타격감·감각적 그래픽

◆넥슨모바일 액션 RPG '드래곤 로드'

넥슨모바일은 모바일 액션 역할수행게임(RPG) '드래곤 로드'를 이달 말 SK텔레콤을 통해 출시한다.

이 게임은 넥슨모바일의 산하 개발 스튜디오인 펀터스튜디오에서 개발했다.

펀터스튜디오는 '역대 최고의 모바일 RPG'라는 찬사를 들은 2003년작 '에픽크로니클'을 만든 곳이다.

기존 모바일 RPG 게임에서는 찾아 볼 수 없는 호쾌한 타격감과 감각적인 그래픽 연출이 특징이다.

특히 주인공의 다양한 액션 움직임과 각종 무기의 무게감을 효과적으로 구현했다.

사용하는 검의 종류마다 주인공의 모션이 다르게 표현된 것이다.

예를 들어 무거운 검이나 가벼운 검을 휘두르면 무게감이 느껴지도록 검의 속도가 달리 표현됐다.

게임은 몬스터 헌터가 되기 위해 수련 중이던 주인공이 자신의 비밀을 하나씩 알게 되면서 더 큰 모험 속으로 빠져드는 내용을 담고 있다.

수련생으로 시작하는 주인공은 여러 퀘스트를 받아 수행하면서 성장하며 최고 등급인 '드래곤 로드'가 되는 것이 최종 목적이다.

300여 개의 다양한 퀘스트가 등장해 게이머로 하여금 다양한 도전과 모험의 재미를 느끼게 해 준다.

93개국에서 1차 비공개 서비스

◆'크로노스' 전 세계 비공개 시범서비스

리자드인터렉티브가 개발해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역할수행게임 '크로노스'가 1차 전 세계 비공개 시범서비스를 실시한다.

모두 93개국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비공개 서비스 신청자 수는 미국 싱가포르 캐나다 순으로 많았다.

심현서 리자드인터렉티브 팀장은 "크로노스는 이미 국내에서는 물론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 상용화를 진행한 경험으로 현재 글로벌 서비스 역시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다른 것보다 품질 높은 서비스가 될 것"이라고 자신감을 표현했다.

한편 크로노스는 탄탄한 게임 구성 및 안정된 시스템으로 인정받은 게임으로 자유도 높은 성장시스템과 캐릭터가 성장함에 따라 같이 성장하는 특별한 종류의 아이템이 특징이다.

또한 게이머 자신만의 독특한 조합으로 다양한 기술을 만들 수 있으며 각종 아이템들을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제련 시스템과 무한대전의 콜로세움 등이 장점이다.

전쟁속에서 탄생하는 판타지 세계

◆한빛소프트 '미소스'

한빛소프트는 자사의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 '미소스'의 최신 정보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미소스의 신규 스크린 샷 10장과 게임 정보 및 플레이 동영상이 담겨 있다.

미소스는 '울드'라는 신기원 시대 전쟁 속에서 새로 탄생하는 판타지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

한빛소프트는 신규 스크린 샷을 통해 미소스의 클래스 중 하나인 '블러드레터'가 마을에서 퀘스트를 받기 위해 돌아다니는 모습과 검을 이용해 근거리 광역 공격을 시전하는 모습,쓰러진 적들로부터 체력을 회복하는 모습 등을 최초로 공개했다.

플레이 동영상에도 역시 블러드레터 외 다른 클래스인 '파이로맨서'가 운석을 소환하고 마법을 사용해 적을 공격하는 장면 등이 담겨 있다.

필 솅크 미소스 개발이사는 "미소스는 우리가 디아블로 시리즈에서 구현한 혁명적인 플레이 스타일을 근간으로 하고 있다" 며 "플래그십 스튜디오의 다양한 커뮤니티가 보내오는 지속적인 관심과 후원 덕분에 미소스가 가장 혁신적인 RPG가 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