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후!쇼핑 등 온라인 쇼핑몰 이벤트 봇물

연말을 앞두고 온라인 쇼핑몰들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라인 쇼핑몰들이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이용하면 '클릭품'을 팔지 않아도 저렴하게 상품을 구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방대한 쇼핑 정보를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어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 중인 야후!쇼핑(shopping.yahoo.co.kr)은 '2006년 히트상품을 잡아라!' 기획전을 내달 5일까지 진행한다.

디지털카메라, MP3, PSP, 드럼세탁기, 아이로봇 청소기, 내비게이션 등 야후!가 선정한 10대 히트상품의 최저가 비교 서비스를 체험하는 네티즌 중 추첨을 통해 해당 상품을 각 2명씩에게 제공한다.

구매 없이 가격 비교 서비스만 이용해도 응모가 가능하며 매일 참여하면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또 LG패션, 두산OTTO, G마켓 등 제휴 온라인 쇼핑몰을 야후!쇼핑을 통해 이용하면 10% 할인쿠폰, 공연티켓, 무료배송 서비스 등 다양한 혜택을 준다.

여기에 쇼핑몰별, 제품별, 무이자, 무료 배송 이벤트 등 카테고리별로 모든 제휴 쇼핑몰의 기획전을 한 곳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획전 검색' 서비스도 저렴한 쇼핑의 지름길을 안내한다.

G마켓(www.gmarket.co.kr)은 '06년 겨울 남성 패션 베스트 10' 기획전을 오는 30일까지 연다.

노홍철, 이민우, 붐 등 특별한 세 남자가 베스트 10 상품을 제안하며 해당 상품 구입시 무료 배송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2만원 이상 구매 시 즉시 사용 가능한 즉석 할인 쿠폰 3천원권을 총 5천명에게 제공한다.

하나포스닷컴(www.hanafos.com)은 매월 온라인 최저가 대비 20~30% 저렴하게 파는 '게릴라 세일'을 통해 네티즌에게 초특가 쇼핑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인기전자제품, 막강 추천도서부터 생활용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며 일부 구매비용을 하나포스에서 지원하고 있다.

옥션(www.auction.co.kr)은 오는 30일까지 매일 낮 12시, 인기상품을 반값으로 할인해 제공하는 선착순 한정 특가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일 새로운 패션, 잡화 등의 상품이 제시되며 선착순으로 50% 할인 쿠폰을 다운 받아 구매할 수 있다.

디앤샵(www.dnshop.co.kr)은 구매할 때마다 대박 선물이 쏟아지는 '도장 쾅쾅 이벤트'를 오는 30일까지 연다.

구입 시 도장을 찍을 때마다 즉석 당첨확인이 가능하며, 할인쿠폰, 시계, MP3, 내비게이션, 지갑, 시계, 화장품 등 총 25가지의 푸짐한 상품을 추첨을 통해 나눠준다.

드림위즈(www.dremwiz.com)는 소비자가 체험기를 보고 스스로 가격을 결정하고 구입할 수 있는 '댓글경매'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매일 등록되는 디지털제품에 사용자가 24시간 동안 희망가격을 댓글로 달아 입찰하고 구매하는 서비스로 제조사에서 직접 공급한 제품의 사전 판매가를 정하지 않고 경매를 진행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서울연합뉴스) 국기헌 기자 penpia21@yn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