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가격에 PC를 장만하세요!!"


여름방학과 휴가철을 맞아 PC업체들이 본격적인 여름 마케팅에 돌입했다.


할인판매는 물론 푸짐한 경품까지 내걸고 있어 지금이 PC를 싼 값에 구입할 적기다.


LGIBM은 초.중.고교생을 위한 다양한 행사들로 구성된 특별 여름이벤트 "쿨~한 여름,쿨~한 멀티넷X"를 이달말까지 개최한다.


이번 이벤트에서는 LGIBM과 YBM시사영어사가 공동개발한 9만9천원 상당의 10대 대상 신개념 영어학습소프트웨어 "영어마법사"를 공짜로 준다.


멀티넷X 전 모델과 모니터를 세트로 구입한뒤 홈페이지(www.lgibm.co.kr)에 고객으로 등록하면 10만원 상당의 컬러프린터를 무상으로 지급한다.


노트북 씽크패드R시리즈를 구입한 고객에게는 블록버스터 영화 "맨인블랙2" 티켓 2장을 나눠주고 있다.


현주컴퓨터는 여름방학 시즌 맞이 초특가 할인행사를 이달말까지 연다.


이기간동안 데스크톱PC 아이프렌드를 7~10% 할인해 판매한다.


또 펜티엄4 2.0GHz에 메모리 2백56MB,하드디스크 40GB,52배속 CD롬을 장착한 아이프렌드WT 모델의 경우 본체와 화상카메라를 99만원이라는 초특가에 5천대 한정판매하고 있다.


삼보컴퓨터는 내달 14일까지 "땡큐! Reds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홈페이지(www.trigem.co.kr)에서 실시되는 온라인 이벤트로 월드컵 4강신화의 밑거름이 된 열렬한 응원의 주인공인 국민들에게 감사하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번 행사는 4가지 형태로 진행되고 있다.


"와르르르~경품페스티벌"은 자사의 CF광고를 보고 퀴즈를 맞춘 응모자에 한해 추첨을 통해 스캐너 디지털캠코더 노트북 등을 경품을 주고 있다.


또 월드컵 기간중 경기장이나 길거리에서 펼쳐진 응원모습을 담은 사진을 게재해 네티즌 투표를 통해 "베스트 Reds 선발대회"도 갖는다.


또 삼보컴퓨터 대리점에서 즉석복권을 나눠주고 당첨되면 한국대표팀을 4강으로 이끈 명장 히딩크 감독의 고향 네덜란드를 방문할 기회를 준다.


이와함께 홈페이지 게시판 "비바 TG"에 글을 남긴 네티즌 22명에게 호텔패키지이용권 캐리비안베이 롯데월드 자유이용권 등을 주는 "쿨썸머 페스티벌"도 개최한다.


도시바코리아는 "펜티엄4도 잡고 선물도 잡고"라는 이벤트를 내달 20일까지 실시한다.


행사기간동안 최고 사양의 노트북 새틀라이트5100,전문가에게 적합한 테크라9100,비즈니스업무에 적합한 TE2100,보급형 노트북인 새틀라이트2400 등을 구입하면 무선랜카드 우퍼스피커 등을 경품으로 준다.


삼성전자는 이달말까지 성직자들을 위한 노트북 특별판매 행사를 연다.


매월 타겟 고객층을 선정해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는 이 회사는 이달의 테마로 성직자를 선정했다.


이에따라 전국의 성직자와 신학 대학생들은 센스Q10와 센스V10 노트북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다.


박영태 기자 pyt@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