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부는 2.4분기 디지털콘텐츠 대상에 ㈜매직큐브의 3D(3차원입체) 애니메이션인 `오베이비' 등 4개 작품을 선정, 시상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수상작품으로 디지털영상 부문에 매직큐브의 오베이비를 비롯, 온라인게임부문에 ㈜넥슨의 롤플레잉 게임인 '아스가르도', 무선콘텐츠 부문에 엠드림㈜의 모바일게임 '중기갑보병K', 기타 디지털컨텐츠 부문에 ㈜넷코디의 코디네이션 시스템인 '실시간 개인체형인식합성을 이용한 웹패션 카탈로그'가 각각 선정됐다.

매직큐브의 오베이비는 편당 4∼5분 분량의 26부작 3D 애니메이션 시리즈물로 세명의 아기와 벌레들간에 벌어지는 좌충우돌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게 표현한 것이특징이며 현재 중국, 일본, 유럽, 미주에 수출 협의중에 있다.

또 넥슨의 아스가르도는 신의 영역에 도전하는 인간의 대립과 갈등을 장대한 스케일과 아름다운 그래픽으로 그려낸 롤플레잉 게임으로, 현재 동시접속자 1만2천명을 돌파했다.

엠드림의 중기갑보병K는 막강한 장비와 화력의 '메카닉보병'을 소재로 리얼타임전략 시뮬레이션과 온라인 롤플레잉 게임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멀티플레이 모바일게임으로, KTF 무선인터넷이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가운데 6개월간 1위에 랭크된 인기게임이라고 정통부는 설명했다. 일본, 중국과 수출 협의를 진행중이다.

넷코디의 실시간 개인체형 인식.합성을 이용한 웹패션 카탈로그는 사용자의 디지털이미지로부터 체형을 인식하고 의류를 체형에 맞게 합성할 수 있도록 구현한 신개념의 코디네이션 시스템으로 자신의 체형에 따라 다양한 의류를 사이버공간에서 가상적으로 코디네이션해 볼 수 있게 했다. 일본, 미국, 유럽 등에 수출협의중이다.

이번 선정기업에 대해서는 정통부 장관상이 수여되고 해외전시회 참가 등 해외진출 및 마케팅을 위한 정통부의 지원을 우선적으로 받는 혜택이 주어진다.

(서울=연합뉴스) 이정내기자 jnlee@yn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