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날과 어버이 날이 들어있는 5월 가정의달을 맞아 인터넷 업계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한다.

포털사이트 다음커뮤니케이션(www.daum.net)은 `단란가족 성공기'라는 이벤트를통해 가족에게 선물할 아바타 디자인하기를 비롯해 가족을 위한 나의 다짐 쓰기, 부모님을 위한 음식 소개, 가족과 함께하는 이벤트 계획서 작성을 하는 코너를 운영한다.

이 이벤트에 참여한 네티즌 가운데 가장 많은 조회수를 얻은 네티즌에게는 가족이 함께 괌을 여행할 수 있는 상품권이 주어진다.

또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선물 수요가 많은 5월을 겨냥해 `다음 쇼핑'을 통해 각종 경품을 내걸고 네티즌을 유혹하고 있다.

아이러브스쿨(www.iloveschool.co.kr)은 내달 6일부터 가족과 친척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말을 담은 상장 보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스승의 날을 기념하는 `선생님 힘내세요' 행사에서는 회원들로부터 선생님을추천받아 격려패를 증정하고 사이트 내에 미니 홈페이지를 만들어 줄 계획이다.

게임사이트 넥슨(www.nexon.com)은 온라인게임 `바람의 나라' 회원들이 게임안에서 결식아동돕기 성금을 사이버 머니로 기부하면 이를 실제 돈으로 바꿔 구호단체인 월드비전과 유니세프에 기부할 예정이다.

또 내달 5일 어린이날에 바람의 나라의 어린이 회원들을 대상으로 무기 아이템을 무료로 고칠 수 있는 이벤트를 마련한다.

드림위즈(www.dreamwiz.com)는 내달 17일까지 사이트에서 인터넷 즉석복권을 구입할 때마다 10원씩 적립해 백혈병 어린이를 돕는 기금으로 쓴다.

이밖에 게임사이트 넷마블(www.netmarble.net)은 내달 3-5일 풍선, 마법구슬 등어린이들이 좋아할 만한 아바타 아이템을 30% 할인해 판매한다.

다음커뮤니케이션 관계자는 28일 "가정의 달은 선물 수요가 증가해 쇼핑몰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매출 측면 뿐 아니라 사이트를 방문하는 네티즌들이가족의 의미를 새겨보는 이벤트를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서울=연합뉴스) 강훈상기자 hskang@yna.co.kr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