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 웹사이트에 들러보면 방송 프로그램 안내와 함께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메뉴가 있다.

"실시간 인터넷방송"이다.

인터넷 기술이 발달하고 전송속도가 빨라지면서 스트리밍 기술을 이용한 각종 방송매체의 실시간 중계가 가능해졌다.

TV시청이 가능한 곳이라면 굳이 인터넷으로 TV를 볼 이유가 없겠지만 그렇지 않은 곳이라면 인터넷의 스트리밍 중계를 이용해볼 만하다.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방송사 웹사이트에 접속해 원하는 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다.

그러나 채널을 바꾸려면 매번 웹사이트와 함께 스트리밍 중계를 위한 플러그인 프로그램을 바꾸는 불편을 감수해야 한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프로그램은 이런 불편을 말끔히 해결해줄 "마이티브(MyTV)"이다.

마이티브는 공중파TV 뿐만 아니라 케이블TV와 라디오방송까지 사이트를 전환하지 않고도 즐길 수 있게 해주는 재미있는 프로그램이다.

이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왼쪽 상단에 "채널 리스트"가 나타난다.

여기에는 "지상파 생방송","지역민영방송","케이블TV 생방송","국외 TV 생방송",국내 라디오 생방송 등이 있다.

이 리스트에서 원하는 방송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미디어플레이어를 기본 플러그인으로 지정해 50%,1백%,2백%,그리고 전체화면 크기로 시청할 수 있다.

또한 화면재생 영역 하단에 검색기를 포함하고 있어 검색어를 입력하고 클릭하면 바로 "야후 코리아"를 통한 검색 결과를 볼 수 있다.

TV 프로그램을 보다가 생소한 용어가 나오면 이 검색기를 이용해 쉽게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마이티브는 간단한 기능으로 구성된 프로그램이지만 LAN이나 초고속통신망을 이용하는 네티즌의 경우 반복되는 컴퓨터작업의 따분함을 덜 수 있어 권할 만하다.

이 프로그램은 별나우 자료센터(pds.byulnow.com)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