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비즈스트림 ; 인트라테크 ]

인트라테크는 미국 리얼리티웨이브사의 "비즈스트림(VizStream)"을 내놨다.

"VizStream"은 크기가 수백메가바이트에 달하는 3차원 모델을 인터넷에서 내려받지 않고도 여러사람이 공동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소프트웨어로 가상현실을 이용한 전자상거래에 필수 요소기술로 꼽힌다.

애니메이션및 투명처리,섬세한 질감표현 등 고급 3차원 카다로그 제작에 별도의 부가작업없이 즉각 적용할 수 있으며 인터넷에서의 공동작업을 지원함으로써 작업시간을 크게 단축시키준다.

또 판매제품에 대한 원격 A/S및 사용법 교육도 해준다.

인터넷에서 사용자 요구에 맞춰 모델을 조합해 즉각 3차원으로 보여줌으로써 사용자의 구매의사결정 시간도 줄여준다.

[ 럭투유-iDMS ; 인컴코리아 ]

인컴코리아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인터넷 마케팅 솔루션인 "럭투유(LUCKTOYOU)-iDMS"를 출품했다.

이 제품은 e메일과 같은 인터넷상의 커뮤니케이션 수단과 경품을 결합해 사용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gksek.

이때 수집되는 사용자 정보를 실시간으로 데이터베이스화해서 eCRM(고객관계관리)을 활용한 1대 1 마케팅을 가능하게 해준다.

이 솔루션은 경품 배너나 e메일 마케팅에서 소비자들의 반응을 추적해 마케팅자료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

또 e메일을 받은 소비자가 다른 사람에게 받은 메일을 전달하더라도 그 경로를 추적해 데이터베이스화 할 수 있다.

[ 바이로봇 프로페셔널 ; 하우리 ]

하우리가 내놓은 "바이로봇 프로패셔널"은 안티 바이러스 프로그램이다.

순수 국내 기술로 자체 개발된 이 제품은 "삼위일체 검색엔진"이라는 차별화된 엔진을 탑재해 검색속도가 빠르며 신종 바이러스에 탁월한 성능을 발휘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프로그램으로 진단및 치료할 수 있는 바이러스는 1만6천여개에 달한다.

전자우편 감시기능,빠르고 손쉬운 업데이트 기능,다중언어 선택기능 등이 포함돼 있다.

또 "오피스2000"을 통해 감염되는 바이러스를 체크하는 강력한 로봇을 탑재하고 있다.

"윈도 95.98.2000" 또는 "윈도 NT" 워크스테이션에서 작동된다.

하우리는 온라인 데이터 복구솔루션을 강화한 신제품을 5월중 출시할 계획이다.

[ 서울-도쿄2002 ; 유니버셜소프트정보통신 ]

번역소프트웨어 업체인 유니버셜소프트가 출품한 "서울-도쿄2002"는 국내 최초의 일.한,한.일 양방향 번역 프로그램이다.

번역률은 95%이상.

특히 인터넷 매니아를 위해 실시간 번역기능이 포함돼있어 일본어를 몰라도 일본 웹사이트를 마음껏 서핑할 수 있다.

브라우저에서 원문보기 번역문보기 동시보기 등의 다양한 기능을 지원한다.

텍스트 문서를 번역하려는 사용자들을 위해 일.영 문자인식 프로그램도 함께 내장돼 있다.

번역결과는 아래아한글 MS워드 등으로 연결해 바로 출력할 수 있다.

서울-도쿄2002"는 행정자치부로부터 행정업무용 우수 소프트웨어로 지정받아 조달청 조달품목으로 등록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