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이 확산되면서 증권정보 사이트가 5백개를 웃돌 정도로 급증했다.

특히 투자자들의 관심을 끄는 것은 투자전략을 알려주고 종목을 추천해 주는 "사이버 애널리스트".

적중률 높은 애널리스트가 추천한 종목을 고르면 상대적으로 높은 수익률을 올릴 수 있다.

문제는 애널리스트가 너무 많아 누구의 투자전망이 더 정확한지 분간하기 어렵다는데 있다.

증권정보 전문 아이티마을(대표 한계륜)은 최근 이런 문제를 극복할 수 있는 와와스톡(www.wawastock.com)이라는 유료 사이트를 개설했다.

이 사이트는 인터넷에서 활동하는 사이버 애널리스트 2백여명의 추천종목을 알려줄 뿐 아니라 추천종목별 수익률을 평가해 순위를 매김으로써 투자자들한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와와스톡은 사이버 애널리스트 추천종목과 차트 유망종목, 포트폴리오 종목, 매수.매도 신호발생 종목 등의 수익률을 분석, 주간 및 월 단위로 50위까지 순위를 보여준다.

사이버 애널리스트들이 중복 추천한 종목들을 일별, 주간별, 월별로 집계해 제공하기도 한다.

이들 정보는 증권투자자들이 매매종목을 선정하는데 중요한 지표 역할을 하게 된다.

또 "오늘의 투자전략"과 추천종목을 "개장전", "장중", "폐장후"로 나눠 알려주며 "모닝체크"(모닝브리핑, 동시호가, 오늘의 호재.악재), 매매종목점검(종목입체분석, 투자종목 파인더, 종목 Q&A, 종목시뮬레이션), 데이트레이딩종목, 루머종목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3백여 애널리스트들의 추천 종목을 주간 및 월간 단위로 분석해 수익률을 알려주는 추천종목 수익률평가 서비스는 <>애널리스트 수익률평가 <>챠트유망종목 수익률평가 <>포트폴리오 수익률평가 <>매수신호종목 수익률평가 <>수익률평가 종합순위 등 5가지로 구성돼 있다.

와와스톡에서는 이밖에 현재가와 기업공시도 조회할 수 있고 뉴욕증시를 비롯한 해외증시 정보도 얻을 수 있다.

한경와우TV 삼성FN증권 대우증권방송 등 인터넷방송 프로그램과 뉴스속보(실시간뉴스 증권뉴스 기업뉴스 해외뉴스)도 제공한다.

와와스톡 관계자는 "5백개가 넘는 증권정보 사이트에 올라오는 글과 추천종목을 분석해 투자에 도움이 되는 정보로 가공해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02)3474-8891

이정호 기자 dolp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