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텔레콤은 19일 무선위치정보 벤처인 어헤드모바일을 무선인터넷 위치기반서비스(LBS)를 위한 마스터CP(Content Provider)로 선정하고 LBS사업을 대폭 강화키로 했다고 밝혔다.

LBS란 고객이 현재 위치한 인근 지역의 세일정보 음식점정보 등 온갖 생활정보를 제공하는 서비스를 말한다.

어헤드모바일은 앞으로 LG텔레콤 유무선 인터넷서비스인 이지아이(www.ez-i.co.kr)내에서 LBS와 관련된 신규서비스를 기획하고 메뉴구성,관리 등 전체 운영을 대행할 예정이다.

또 위치기반 관련 콘텐츠 제공업체 모집,관리 등 이동통신 사업자와 CP와의 중개자 역할도 수행한다.

LG텔레콤은 LBS서비스의 이용확대를 위해 이지아이내 위치확인 서비스인 "웨어 아 유(Where A U)?"를 이달중 개편하고 관련 메뉴와 기능도 대폭 강화할 계획이다.

또 019PCS 가입자가 관심을 갖고 있는 볼거리/먹거리/놀거리 등의 특정 장소나 지역정보를 제공하는 POI(Point of Interests)정보서비스를 다양하게 구축하기로 했다.

이를 위해 POI 정보와 연계된 무선 쿠폰서비스,위치정보를 결합한 무선전자상거래 등 LBS시장을 획기적으로 확대시킬 수 있도록 신규 서비스를 적극 개발한다는 방침이다.

장규호 기자 seinit@hankyung.com